Sign in to follow this  
imnas

개인적으로 DSM 6 로더 설치 서두르지 않습니다.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아임나스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얘기 중에 '시스템 관리자는 보수적이어야 한다'라는 얘기가 있는데요. 간단히 얘기해서 시스템이 이상없이 잘돌아가면 그대로 두라는 얘기죠. 잘돌아가는 시스템을 무엇을 새롭게 개선한다거나 해서 주물럭거리고, 주물럭거리다가 망치지 말아야할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여전히 'DSM 5.2-5644 Update 5'를 유지 중입니다.

 

SATA케이블 문제로 로그에 I/O 오류가 찍히고, 디스크 재연결 횟수로 2천건 정도가 기록되어져 있는 것말고는 여지껏 별다른 문제가 없군요. 이렇게 안정적으로 목적에 부합해서 잘 돌아가는 XPEnology NAS 시스템을 굳이 업그레이드할 생각이 들지 않는군요.

 

요즘은 블로그스피어에 DSM 5 혹은 DSM 6 로더 설치를 공유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예전보다는 설치 문서들이 많은 편으로 생각이 되네요. 검색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뭐 설치가 끝내면 메인터넌스가 가장 중요해서 이와관련 문제들이 많이 공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활동에서는 나름 시간도 있고 해서 많은 글들을 공유할 수가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아임나스 연세(ㅋㅋ)도 있고 해서 ... 농담입니다.^^

 
하여튼 저는 큰 보안이슈가 발생한다면 모를까 나름 안정적인 'DSM 5.2-5644 Update 5'를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Edited by imnas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ign in to follow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