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를 이용한 Xpenology상의 속도 문제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Recommended Posts

안녕하세요 이번에 레노보 TS140을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구매해서 어제 저녁 윈도우10 Pro를 설치하고 Xpenology를 설치했습니다.

 

설치과정중에 문제는 없었고요, Hyper-V에서 가상스위치도 잡으라는 대로 잡았습니다.

 

IPTIME A2004인가요 기가비트 지원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1GB Full Duplex 확인 하였습니다.

 

또한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도 jumbo Packet 을 9000으로 설정하였습니다.

(Hyper-v Virutal Ethernet Adapter와 Intel® Ethernet connection i217-LM 두개 다요)

 

케이블은 cat.6 케이블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해놓고 가상으로 돌아가고 있는 DSM에 웹으로 접속하여 네트워크 의 설정항목에 보니 점보프레임 설정이 보이지 않더군요. 폭풍검색을 하니 DSM에서 기가비트 환경으로 인식을 하지 못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Hyper-V에서 어떻게 기가비트 인식을 하게 해줄까요?

 

현제 파일질라를 사용하여 기존 데이터를 Xpenology의 하드로(물리적 실제 하드로 잡았습니다)로 이동시키는데 1.2MiB/s 나옵니다. 어떻게 이런 황당한 속도가 나올 수 있는지...

(같은 TS140에 하드 2개가 연결되어 있고 Xpenolgy용으로 오프라인 하드 2개로 자료 이동중입니다)

 

제발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할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해 미치겠네요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해놀은 하이퍼V모듈이 올라가있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은 올라가 있었습니다. 최신버전에서 빠졌구요.

 

랜카드 속도인식이 안되는 부분은 모듈과 드라이버 문제일가능성이 높습니다만.

그걸 수정한다고 해도 앞으로도 지원되지 않을껄로 예상됩니다.

 

vmware 는 별도의 패키지를 제공하니, vmware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예전 버전에서는 지원 한다는 말이 DSM 5 버전대를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DSM 5.2-5644 Update 5 를 마이크로 서버 G8에 설치한 윈서버2012 R2의 Hyper-v로 돌리고 있는데 SMB 파일 복사시 110M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DSM 6은 아직 부트로더도 없고 해서 그냥 있는데, 나중에라도 문제되는 거 아닌가 갑자기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smile:

 

참고로 전 하드 디스크들은 전부 윈도우에 붙였고, 핵놀에는 SMB 넷웍 원격 마운트를 해서 사용 중입니다. 이편이 만약의 사태에 파일 건지기도 쉽고 다른 VM이나 윈도에서 직접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물론 미디어 인덱싱이 안되어 몇몇 기능은 못 씁니다만..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