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잡담] 이 포럼이 앞으로 굉장히 발전하겠는데요? ^^


imnas

Recommended Posts

'엑스피이놀로지'라는 한국어 공개 포럼에서는 토론은 물론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 응답 등 다양한 글들이 게시되고 공유되는 것이 기본이라 할 수 있죠. 저도 1년 넘게 지켜보면서 나름대로 활동을 한다고 하는데, 다른 분들의 참여가 미흡하다 보니까 그렇게 활성화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질문하기 위해서 포럼 등록하시고, 답변성 댓글이 달리면 그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더군요.

 

요즘은 질문성 글들이 올라오면, 바로바로 댓글이 달리는데요. 아쉽게도 공개포럼의 질문성 글에 '비공개 메시지(PM)'로 회신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하신 분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굳이 댓글을 달지 않아도 PM은 자동적으로 e메일 통지로 가는데, 질문 글에 모두 PM으로 회신했다는 댓글이 중복되는 뭔가 심오한 뜻(?)으로 '한국포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어 더욱 발전하겠는데요? ^^

 

#. 이러한 정보기술 포럼에서 기술에 대한 공개 토론은 얼마든지 가능하고, 올바른 의미의 시비를 가리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생각되는데요. 여기가 '외국포럼' 이고 '외국인'이 운영하므로 '한글을 모를 것'이라 생각해서 인지,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욕얻어 먹을 짓을 서슴없이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더군요. '유아적 발상의 창피한 일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저도 그점이 좀 안타깝드라구요.

러시아 포럼에 특정 주제를 유심히 보고 있는데 그곳 분위기는 정말 좋습니다.

포럼이 존재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래도 정보 공유가 우선이 아닌가 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1 month later...

아마도 뽐뿌나 2CPU의 NAS포럼에 올라오는 내용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고,

 

거기에서 활동하시는 분들도 커뮤니티에 기반을 두면서 NAS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

 

더욱 애정을 갖고 활동하시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이 글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누군가의 글을 읽다 보면) 제목과 내용이 뭔가 알맹이가 빠진것과 같은 쌩뚱맞음으로 인해서 주로 PM 으로 의견 교환을 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국 커뮤니티에서 욕얻어 먹을 짓이 구체적으로 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Xpenology support forum 입니다. Xpenology 사용자 끼리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고 의견 교환하는 곳입니다.

 

누가 여길 "정보기술 포럼" 이라고 정의했습니까?

 

imnas 님이 뭔가 대단한 착각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저도 뭔가 심오한 뜻(?)으로 'imnas 개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글 남기고 갑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 2 weeks later...

imnas 님 덕분에 이 포럼이 굉장히 발전했지요.

 

'한국포럼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셨습니다. 덕분에 앞으로도 굉장히 발전하겠는데요?

 

이런 글 자체가 '유아적 발상의 창피한 일이 아닐 수 없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Guest
This topic is now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