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질문] 다운로드는 불가능한데 업로드만 가능한 권한 설정은?


landbor

Recommended Posts

예전 유행했던 말이죠

제곧내...

말 그대로 제목처럼 다운로드는 불가능하고 업로드만 가능하게 하고 싶습니다.

업로드도 동일파일의 경우엔 덮어쓰기냐 아니냐 선택이 되겠지만 그건 둘째의 문제라고 생각하구요.

폴더의 탐색은 가능하되 다운로드는 안되게 하는 방법은 아직 제가 찾질 못한 건지, 구현 방법이 없는 것 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아는 분이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ㅎㅎ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정확하게 어디서 해당 기능을 말씀하시는지는 몰라도 ...

저도 지난 번에 이와 관련해서 테스트하다가 말았는데요.^^

 

파일 스테이션 기능이라면 권한편집으로 가능합니다. 아시다시피 권한편집기로 읽기기능을 좀 더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읽기 기능의 모든 옵션에 체크가 되면, 곧 읽기 기능과 동일한 것이 됩니다. 그런데 읽기 기능의 하위 옵션에 보면 '확장된 읽기 속성'이라는 것이 있어요. 그것을 언체크하면 Windows(CIFS)에서 네트워크로 연결시에 목록은 보이지만 폴더나 파일이 다운로드가 안될 것입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까 웹브라우저로 로그인하면 이 설정과 관계없이 파일 스테이션을 통해서 다운로가 가능하더라구요. 이게 오류인지 아닌지는 저도 아직 모르겠습니다. 각 사용자 권한 설정인데 일관성 없게 어디에서는 되고, 어디에서는 안된다는게 좀 이상하더군요.

 

5.2-5644 버전대가 이러한 권한 설정과 관련된 부분들이 오류가 있어서 어플리케이션이나 패키지들 오동작하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권한 설정과 관련해서 이게 완벽하게 해결이 안된 것인지 여전히 개인적으로 좀 의아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아! 그리고 권한이 아닌 '고급 설정탭'에 보시면 '파일 다운로드 비활성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게 아마 파일 스테이션과 직접 관련이 있나 봅니다. 주제글 올라온 김에 저도 이와 관련된 기능들을 테스트해 봐야 겠네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이제 오류 없이 잘 동작을 하네요. 테스트는 DSM 5.2-5644.u5에서 했습니다.

폴더나 파일 권한 설정과 관련 오동작하는 부분이 말끔하게 해결이 된 모양입니다.

 

 

폴더 및 파일 다운로드 비활성화 하는 방법

 

1. Windows, CIFS에서는 사용자 권한 중에 읽기 속성에서 '확장된 읽기 속성' 언체크

공유폴더 - 권한 탭

 

2. 파일 스테이션, FTP, WebDAV에서 다운로드 비활성화

공유폴더 - 고급 탭

 

landbor님이 말씀하신 덕에 확실하게 점검을 하네요. :smil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