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xpenoboot에서 ip.netmask. gateway, dns 설정하기


twodle

Recommended Posts

헤놀로지를 사용하면서 궁금한 것이 있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저의 경우 공유기에 물린후 헤노롤지를 설치하고 이후에 DSM에 접속하여 기존의 DHCP를 회사의 공인ip로 수정하고 공유기는 제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를 옮기게 되어 다시 ip를 수정해야 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다시 DHCP로 바꾼후 공유기를 이용하여 접속하고 옮긴 회사의 ip를 또 다시 설정하는 방법이 아닌, 즉 DSM의 네트워크 설정에서 수정하는 것이 아닌, xpenoboot에서 명령어를 통해 ip, netmask, gateway, dns 설정을 하는 방법은 없는가 입니다.

xpenoboot이 리눅스 기반이라면 분명 리눅스 명령어로 될 것 같은데. 혹 알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안녕하세요.

헤놀로지라면 여기가 아닌 헤놀로지 지원 포럼에 질문하셔야죠? ㅎㅎ

웃자고 하는 얘기구요.^^

 

말씀하시는 헤놀로지는 XPEnology겠지요. 독점운영체제를 해킹한 해킨토시처럼 호칭되는 해놀(헤놀)로지는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이구요. 엑스피이놀로지라 칭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엑스피이놀로지는 시놀로지 NAS 운영체제 = DSM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며, 운영체제 역시 아닙니다. 시놀로지 DSM을 PC에서 작동하도록 해주는 것이죠. 부팅 후에는 시놀로지 DSM과 대등하시다 보면 되구요. 다만 시놀로지 정식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시놀로지와 연동되는 일부 서비스들은 작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안정성 역시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사용자 자신의 책임하에 사용하시는 것이죠.

 

제가 질문자님의 네트워크 관련 문의사항을 제대로 이해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회사와는 무관한 설정을 가지고 고민하시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공유기 환경하의 DSM은 단순한 가정내의 사설 네트워크 연결로 내부IP를 가집니다. 일반적으로 공유기 DHCP의 의한 내부 IP를 자동으로 할당받게 되죠. 그렇지 않다면 사용자가 공유기에서 할당가능한 범위를 확인하고, DSM에서 직접 내부 IP를 수동으로 할당, 설정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사설 네트워크 관련 설정입니다. 회사쪽하고는 무관한 것이죠. 이런의미가 아닌 회사쪽 네트워크 환경을 갖는 클라이언트 연결이라면 주로 VPN을 이용합니다.

 

DSM도 리눅스 계열로써 말씀하신대로 네트워크 명령은 가능하지요. 그러나 DSM의 웹매니저(webman) 관리자 접속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굳이 명령어로 설정하시려면 리눅스 관련 네트워크 설정 방법을 검색을 하셔서 차분하게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리눅스 네트워크 설정 명령 검색 : https://goo.gl/f7j07X

 

감사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회사에서의 해놀로지의 사용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비 정품이용은 보안업데이트를 포함하여, 위와같은 트러블슈팅이 발생할 경우에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말씀하신 ip설정방법은 새로운 라우터의 하단에 NAS를 연결한 후에 Synology Assistant 소프트웨어로 검색합니다.

잘못(변경)된 아이피의 NAS 장비가 발견된다면 서버 이름을 더블클릭하여 바로 변경적용할 수 있습니다.

 

http://global.download.synology.com/dow ... 2-5566.ex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