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XPEnology에서 ODD는 사용가능 한가요?


saramode

Recommended Posts

현재 HP N54L에 XPEnology를 올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N54L에는 4개의 하드디스크베이가 있고 추가로 상부에 ODD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ODD를 설치하고 XPEnology에서 보니 ODD를 확인할 수 없네요.

 

N54L의 바이오스 화면에서 체크해보니 ODD가 있는걸보니 XPEnology에서 ODD를 인식을 못하는 모양입니다.

 

시놀로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장치 드라이버가 없다네요.

 

N54L과 같은 XPEnology를 사용하는 NAS에서는 ODD를 사용할 수 있는 방도는 없는 것일까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어서 오세요.^^

 

마이크로서버 N54L이라는게 ... 저는 '뜨거운 감자'라고 생각하는데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다르니 ... 각자 어느 정도 생각을 가지시고 구매하시는 것이겠죠. 이러한 점은 마땅히 존중합니다만, N54L는 사실 리눅스나 기타 컴퓨터 관련 시스템을 잘 다룰 수 있어야만 효용가치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알아보신 것처럼 시놀로지 DSM에서 장치드라이버가 없다는 것은 ODD 지원을 하지 않는다기 보다는 시놀로지 머신들이 ODD를 탑재하는 경우가 없다는 것이겠죠. 그러니 장치 드라이버 자체가 필요도 없구요. 그리고 제가 알기로는 N54L 유저들이 ODD 공간을 활용하는 것은 기본 4Bay + 1Bay = 5Bay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 핫스왑이 지원되지 않으니까, 바이오스까지 변경하기도 합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ODD를 인식시키는 것이 아닌, 디스크로 추가해서 사용하는 것이 N54L 사용자의 주된 용도가 아닌가 합니다. 아래 URL을 참조하세요.

[sOLVED] can't add N54L ODD disk to existing volume

 

그 외에 꼭 ODD를 엑스피이놀로지에 추가하시려고 한다면, 엑스피이놀로지가 리눅스계열이므로 먼저 해당 ODD 제품과 호환된 리눅스 드라이버를 구해서 설치(또는 빌드)하시고, 마운트시키는 방법을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