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신년특집] 전문가가 말하는 브릿지-게이트웨이 (1/3, 필독 추천)


imnas

Recommended Posts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유기 사용자들께서 읽어 보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일단 원문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URL을 확인하시구요. 이하의 내용은 해당 전문가 그룹의 내용을 근거로 제가 NAS 입문자님에게 설명드립니다.

해당 전문가 그룹 '넥스트젠 디지털 홈'은 미국에서 가정용 네트워크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What is a Scalable Home Network Gateway?

원문 URL : https://nextgendigitalhome.com/what-is- ... k-gateway/

 

위의 내용은 '확장 가능한 홈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란 무엇인가?'라는 내용인데요. 본문 하단을 보시면, 최근 본 엑스피이놀로지 한국 포럼에서 이슈가 되었던 '공유기 2대의 연결'에 관한 내용이 나옵니다.(이슈였다기 보다 자신과 생각이 다른 개인에 대한 무차별적인 힐난의 일색이였습니다만, 공유기 사용자들이 간과해서도 안될 문제라 생각되어 내용을 소개합니다.)

 

How Difficult and Expensive is a Scalable Home Gateway?

'확장 가능한 홈 게이트웨이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드는가?'를 읽어 보시구요. 하단의 그림을 보면 구식(Old Method) 연결과 신식(New Method) 연결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욱이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ISP Gateway Device'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Set to Bridge mode when using your own router'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SP 제공 게이트웨이 장치가 아닌 자신의 공유기를 사용해서도 게이트웨이를 '브릿지 모드'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죠.

 

또 그림을 보면, 'Ethernet LAN Switch and/or Your Own Router/Wiresless Access Point'라고 기입된 부분이 있는데요. 이 말은 신식 연결에서 앞단의 장치(브릿지 모드)와 더불어 뒷단의 장치가 스위칭 허브(브릿지 모드)이어도 되고 '게이트웨이 모드' 또는 무선접속점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결국은 확장성에 대한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Scalable_Home_Gateway_Watermark.png

결국 제가 이전 포스팅들에서 말씀드린 내용, '공유기 모드는 딱히 하나로 정해진 것이 아니고, 필요에 따라 조합'할 수 있다는 것이었죠.

1. ISP - 브릿지 - 브릿지

2. ISP - 브릿지 - 게이트웨이, 물론 ...

3. ISP - 게이트웨이 - 게이트웨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ISP - '게이트웨이 - 브릿지'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주장은 참으로 잘못된 발상인 것이죠. 그럼에도 저와 논쟁을 벌인 사람들은 끝끝내 4번을 고집합니다. 본 포럼내 논쟁에 그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국내 타 커뮤니티에 링크해 놓고, 자신의 의견을 동조하는 사람들과 함께 본포럼과 개인의 뒷담화를 벌이더군요. 아마도 자신들이 '홈 게이트웨이'라는 용어 하나만이라도 알고 있었다면 저를 그렇까지 매도하고 힐책하진 않았을 것이라 봅니다.

 

공유기 2대는 'ISP - 공유기1(게이트웨이 모드) - 공유기2(브릿지 모드)'로만 연결되어야 한다는 주장은 네트워크에 대한 식견이 부족하다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전문가라면 도저히 그토록 편협된 시각으로 'ISP - 게이트웨이 - 브릿지'를 고집하지는 않을 것입니다.(지인 중에 네트워크 분야 스페셜리스트는 제의도를 단박에 파악하더군요.) 이러니 공자님께서 "호신불호학이면 기폐야적", 믿기만을 좋아하고 그것에 대한 공부를 하지 않으면 그 폐단은 사회적인 적으로 나타난다고 하셨나 봅니다.

 

다음 편에서는 'What is a Scalable Home Network Gateway?'

원문 URL : https://nextgendigitalhome.com/what-is- ... k-gateway/

위의 내용을 가지고 좀 더 깊은 있는 얘기해 보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2016년 연관 포스팅 :

[신년특집] 전문가가 말하는 브릿지-게이트웨이 (1/3, 필독 추천)

[신년특집] 전문가가 말하는 브릿지-게이트웨이 (2/3, 필독 추천)

[신년특집] 전문가가 말하는 브릿지-게이트웨이 (3/3, 필독 추천)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