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결국 2CPU 회원들이셨군요.^^


imnas

Recommended Posts

시간보시죠 2CPU에서온게아니라 다른곳에서 포럼온거고요 하도 답답해서 2CPU에 글올린겁니다. 어이가 없네요.

 

시간대 못보시나요?

 

그리고 여기에 왜 사람들 안오는지 아세요? 억지 부리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피하고 말지 저나 프리다이버님처럼 논쟁하지도 않습니다.

 

오랜만에 포럼왔더니 참 어이가 없네요. 그냥 여기서 왕노릇 하세요.

 

 

여직껏 저뿐만아니라 기술적으로 논리적으로 설명한게 알아듣지 못하는사람한테 했다는게 저한테 화나네요.

 

그렇게 설명해줘도 못알아듣는데 아무리 전문가가 와서 설명하면 머합니까. 자기가 다 옳다는거와 반론을 해도 받아들이거나 논리적으로 하질 못하는데 머하러 합니까.

 

다른분들중에 혹 XPENology 에대해 의문있으시면 2CPU NAS로 오세요. 훨씬 전문적인 답변 들으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있다가 다들 다른데 가능 이유가 있습니다.

 

 

 

 

Sent from my iPhone using Tapatalk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EdEin님, 답답하고 억울(?)하셔서 2CPU에 글을 그렇게 작성하셨다면 그리하세요.

저한테는 EdEin님이 3번째인가 그럴텐데, 감정정적인 부분이 유입되었던 어쨌던 상호 피곤했던 모양입니다.

 

2CPU 회원이 아니에요. 시간이 로그인 된 상태하고 다른지도 모르겠네요. CP한 것이니 ... 그건 그렇고, 맞고 틀리고를 떠나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이 구분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사이트 비방하고, 개인 비방하고 ... 본인이 주제글 작성하고 거기에 동조해서 같이 왈가불가하고 ... 비공개 게시판도 아니고, 공개 게시판에서 할 일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군요.

 

그럼 그렇게 해서라도 마음 푸세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그리고 EdEin님이 댓글 다신 것 3번 이상 이미 읽었습니다.

틀렸다시니 시간 내서 더 읽어 보죠. 그리고 제가 틀린 부분을 찾아 볼께요. 인정을 안하는게 아니라, 몰라서 못받아들인 것이 있다면 공부해서 이해가도록 해보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2CPU 회원님들 안녕들하세요.^^

 

제가 어디 저만 옳다고 생떼 부리던가요?

틀렸다고 하시길래, 틀린 것을 기술적으로 논리적으로 말씀 좀 알려달라구 그렇게 얘기를 했는데, 뭘 그렇게 뒤에서 말씀들을 하세요.

http://2cpu.co.kr/bbs/board.php?bo_table=nas&wr_id=9131

저는 세상 살면서 한 번도 안틀리겠어요? 저도 틀려면서 살아요.

 

순서가 위에서 아래인지 아래서 위인지 잘모르겠습니다.

 

(stone92김경민 12-19 )

제가 틀렸다는 말씀하시는 것보니 공감은 되요. 전문가그룹이 가정용 공유기 2개 놓고 설명하는게 아니니까요. 브릿지 방화벽 얘기겠죠. 제가 응용이나 해석을 잘못했을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여기서 말씀하신 것이랑 2CPU에서 말씀하시는 것이랑 좀 다르네요. 제 앞에서 말씀을 못하고 왜 뒤에서 그러세요.

 

(쌍cpu 00:04)

말씀대로 소모성이네요. 저는 그러고 싶어서 그러겠어요.

처음부터 저한테 반론댓글을 다신 분 글을 모두 읽어 보셨어요? 브릿지 방화벽을 가정용 공유기에 응용한게 틀렸다면, 제 모든 글이 다 틀린 것인가요?

 

(프리다이버 01:17 )

에드아인님이 EdEin님이 셨군요...

프리다이버님이 freediver님이시군요. 끝.하고 가시고, 2CPU에서 뒷담화로 정리 중이시군요.^^ ㅎㅎ

XPEnology에서 본인은 전부 옳은 말씀하셨고, 저는 다 틀렸다는 것이네요.^^

양심있으시면 본인 글 좀 읽어 보세요. 특히 태블릿 AP언급한 부분이요. 핸드폰이나 태블릿 써보면 신호 좋은 AP를 자동으로 찾아 가는데, 저한테 불편하지 않냐고, 왜 답변 안하냐고 떼쓰셨던 기억은 없으신가 보죠? freediver님은 잘못 없는데, 제가 이상하다고 열심 뒷담화 하시네요.^^

 

(에드아인 12:05)

언뜻 읽어 보니까 제가 뭘 잘못했다고 지적하시는군요. 읽어 보니 저도 잘모르겠네요. 아하~ 제가 억지로 끼워맞는다는 것이군요. ㅎㅎ

 

저보고 틀렸다고 하실테지만, 공유기 중에는 브릿지모드로 하면 공인IP를 2개 받는 것이 있어요. 자신도 공인IP를 하나 받고요. 공유기에 물린 클라이언트도 공인IP를 받습니다. 신기하죠.^^

 

#. 엇! freediver님 + EnEin님 ...

제가 좀 냄새가 난다고 그랬죠? 1인 2역은 아니지만, 2CPU에서 모시고 오셨나보군요.

개똥이와 친구님들 맞네요.^^

 

(자유를위하여 14:33 )

죄송합니다. 제가 말씀하신 것처럼 개삽질해서요.^^

 

(Squirrel 17:29 )

24포트??? 아니 왜들 2CPU님들은 제가 하지도 않거나 의도하지도 않은 것을 왜곡을 해서 말씀하세요. 저도 틀릴 수 있습니다. 틀린 것을 정확하게 지적해 주시는데도. 제가 그러든가요?

 

(정안렬 19:25)

XPenology.me의 인트로에 XPEnology는 GPL이고, GPL에 따라 이용한다고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확인해 보니, 그 인트로 부분 내용이 아예 사라졌네요. 제가 마지막 확인한 것이 몇 개월 전인데요. 현재로써는 뭐라 말할 수가 없네요. 말씀대로 말장난 밖에 ...

 

2CPU 회원님들은 전부 본인들은 잘못하신 것이 없고, 제 혼자 난리였던거군요. 남자분들이라 가정하고 너무 좀 비신사적이지 않습니까? 1:n입니까? ㅎㅎ

 

그리고 본 포럼에서 2CPU 회원님들이 작성하신 내용도 좀 검토해 보세요. 자신들 내용에는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 없이 떳떳한지 말입니다.

 

제가 군대말투라 좀 딱딱합니다, 그렇지만 2CPU 회원님들 처럼 뒤에서 남에 대해서 그런식으로 얘기는 안합니다. 2CPU가 그런 곳인가요? 다른 회원들 보기에 부끄럽지 않으세요?

 

좋은 밤 되세요.^^

 

계속 지켜만 보다가 제 이름이 거론이 되었으니 이야기를 꺼내야 겠군요.

imnas님의 가장 큰 문제가 딱 이글만 봐도 나옵니다. 그래서 상대하기 싫어서 그냥 눈팅만 하고 있었던 것이구요.

저는 온라인으로 누군가와 대화하는 것을 별로 달갑게 생각치 않습니다.

왜냐면 온라인의 글이라는 것은 의도와는 다르게 상대에게 전달이 될 수 있으며 많은 곡해와 오해를 낳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려드리죠 imnas 님의 뭐가 문제인지...

(stone92김경민 12-19 )

제가 틀렸다는 말씀하시는 것보니 공감은 되요. 전문가그룹이 가정용 공유기 2개 놓고 설명하는게 아니니까요. 브릿지 방화벽 얘기겠죠. 제가 응용이나 해석을 잘못했을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여기서 말씀하신 것이랑 2CPU에서 말씀하시는 것이랑 좀 다르네요. 제 앞에서 말씀을 못하고 왜 뒤에서 그러세요.

 

 

위의 글은 imnas 님께서 작성한 글입니다. 뭔가 이상한 부분이 안 보이시나요?

네..아마 안 보이실 겁니다. 제 가입 날짜를 잘 봐보세요...바로 오늘입니다.

이곳 포럼에서 회원 가입시 날아온 메일의 시간을 보니 딱 저녁 7시 45분이군요..

저는 이곳 포럼에서 한 번도 글을 작성한 적이 없습니다...무슨 말인지 아시겠나요?

이미 님은 여기포럼 제가 한 이야기하고 2cpu에서는 딴소리를 한다라고 단정을 하고 글을 올리신 것이라는 겁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없는 사실을 마치 있는 사실인 양 본인이 판단하고 말씀을 하는것이 문제라는 겁니다.

그런 모습이 이번 논란의 수많은 포스트에서도 비춰졌기 때문에 굳이 대화할 생각이 없었던 것이구요

 

 

제가 7시45분에 회원 가입을 한 이유는 며칠전부터 2cpu 회원분중 한 두분께서 말이 안 통하네 이게 맞네 틀리네 자꾸 그런식의 글들이 올라와서

나름 관심있게 봤으며 관련 글들을 모두 다 읽어봤습니다. 그래서 관련 글을 써볼까 해서 가입을 한 것 이구요.

 

위의 논란에 대해 2cpu에 댓글 2~3개 정도 남겼습니다.

 

첫 번째 댓글 입니다.

음 네트워크 구성은 사용자들 취향이라 뭐 정답이 있겠습니까...

글을 쭉 읽어보고 저의 짧은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최초 글 작성하신 분께서 대략적으로 설명하시다 보니 그렇게 되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부분을 프리다이버님께서 틀렸다라고 해서 작성자분께서 역시 감정이 상하신 것 같구요.

 

제가 생각했을때의 정확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RRR이 브릿지 모드로 동작할 때는 WWW의 WAN 인터페이스는 ISP의 DHCP서버로부터 공인ip를 할당 받는다" 입니다.

사실 이 부분도 공유기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모든 인터페이스를 브릿지 인터페이스로 만드느냐 혹은 wan 1port+lan 1port만 브릿지로 만드느냐 등등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 프리다이버님께서는 RRR가 브릿지 모드로 동작을 하고 DHCP서버가 구동이 되지 않은데

어떻게 WWW가 RRR의 DHCP로부터 IP를 받느냐는 말씀이셨을테구요...

사실 글로 뭔가를 풀어나가는 일이 제일 어렵습니다. 오해도 많고.. 오해를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가 한 개니 두 개니 편하니 불편하니 등에 대해서는 논하지는 마시구요....정답이 없습니다.^^;

 

두 번째 댓글 입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ㅎㅎㅎ

EdEin 님이 님이셨나보군요..중간에 나름 잘 설명하면서 이해시키실려고 노력을 하시던데..

저 역시 한마디 적을까 하다가 말 안통할 듯 해서 그냥 눈팅만 했습니다.

브릿지와 브릿지 방화벽을 구분을 못하는 사람한테 그 정도 설명하셨으면 잘 하신 겁니다.

"또한 별도의 IP 어드레스를 할당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IP 어드레스가 절약됩니다. 만약 관리가 내부 네트워크에서 이뤄질 경우에는 IP 어드레스를 설정하더라도 파이어월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요 문구를 자의적으로 아래처럼 해석하더군요...ㅎㅎㅎ

- 브릿지모드로 설정된 공유기1은 IP주소 할당을 하지 않고 단순하게 중간에서 ISP와 공유기2(사설 네트워크)만 연결하는 기능만 하면 내부 네트워크가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보안에 유리하다는 의미입니다.

 

전문가 그룹에서 가져온 내용은 브릿지 방화벽(L2혹은 transparent) 라서 방화벽에 IP를 부여하지 않기 때문에 방화벽이 외부로 드러나지 않는다는 이야기인데 말입니다.ㅎㅎㅎ

 

viewtopic.php?f=12&t=10335

위의 글에서 님께서 적으신 부분에 오류가 있어서 그 부분을 EdEin님께 알려드린 것 입니다.

위에 퍼온글이 2008년에 작성된 글인데 그 전부터 리눅스를 가지고 직접 브릿지 방화벽을 만들고 운영해봤으면 저도 전문가 그룹축에는 좀 낄 수 있을려나요?

의심이 되신다면 http://egloos.zum.com/juxh2p/v/2818742 여기 링크를 보시면 됩니다.

2005년에 제가 작성한 글이 다행히도 남아있군요. 펙트를 좋아하시는듯 하니..

 

 

토론을 하실려면요 상대의 글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시고 단정을 하시면 안되는 겁니다.

님이 작성한 글들을 쭉 살펴보세요. 결국 대화 상대들이 더 이상의 논란을 만들지 않으려고 끝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다시 보니 제가 2cpu에 남긴 댓글이 충분히 뒷담화처럼 느껴질수 있을것 같군요.

그게 기분이 나쁘셨다면 공식적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변명같을지 모르시겠지만, 날짜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대충 훑어 봤어요. 그게 문제가 될지는 몰랐네요. PC에서 URL로 접속해서 ... 한 번 훑어 보고 어? 순서가 아래서 위인가 아니면 아래서 위로인가 이러면서 가상에 코멘트를 달면서 내려 온 것입니다.

 

2CPU 회원이 아니므로 코멘트 달 수도 없고, 그렇다고 코멘트 달라고 가입하기도 그렇구요. 회원이라면 페이지가 눈에 익을지 몰라도 저는 숫자에는 별 관심도 없이 CP한 것이에요. 여전히 주제글이 작성된 날짜과 시간, 코멘트가 달린 시간, 날짜가 저한테는 의미가 없구요. 그저 주제글과 댓글로 보입니다.

 

stone92님이 말씀하신 사항을 읽어 보니 이해가 됩니다. 이제 보니 stone92님이 아니고 EdEin님한테 한얘기네요. stone92님하고는 브릿지 방화벽과 관련 논쟁한 일이 없었구요. 위에서 말씀하신 사항 이해가 됩니다. 제가 욕할 짓했으면 욕먹어야죠.

 

저 때문에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stone92님께 개인적으로 질문 드립니다.^^

 

A, B, C, D가 있습니다.

주로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C입니다.

그런데 저는 C가 아닌, B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B를 사용했더니 대만족합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상황이라면 B를 강력 추천합니다.

 

그런데 옆에 있는 사람이 제의도와는 다른 논리로 접근합니다.

B와 C가 있는데, B를 사용하라고 했다고말이죠.

B는 옳지 않아서 아무리 B를 설명해 주어도

B만을 고집한답니다.

 

전혀 다른 의도로 이렇게 변질되어, 제가 B를 사용하라했다고

매도당해야 합니까?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무슨 말씀이신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긴 장문의 글에도 남겼지만 전제를 깔아두시고 글을 적으셨으면 절대 매도 당하는 일이 없었을 겁니다.

최초의 글에서 차라리 님의 상황을 설명을 하고 그 환경을 전제로 글을 적으셨다면 더욱 좋은 정보글이 되었을 겁니다.

아니면 적으신 글을 나누셔서 공유기를 통한 인터넷 연결 원리 및 포트개념, NAT개념 등등에 대한 설명글을 1장으로 잡고

2번째 장에서는 일반적인 공유기 환경은 C 지만 B를 사용함으로써의 장단점을 적으시고 그 선택은 독자에게 맡기셨다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마 이것저것 좋은 정보들을 나눠주고 싶은 마음에 한장에 모든것을 압축해서 담으실려고 하셨겠지만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전제를 깔았어요.^^

글 솜씨는 없지만, 막걸리 뚜껑이야기 부터 사과까지 재미있게 전달하려고. 거의 일주일을 노력도 많이 했어요. 그럼에도 진실을 보려는 분들이 없더군요.

 

참으로 안타깝더군요.

분노 정도는 아니지만 참 ... 그게 글에 묻어난 것은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너무나도 억울하기 때문이죠.

 

마지막에 기술적인 문제까지 오기 전까지도

누차례 말씀드렸습니다.

진실을 보려고 하시질 않더군요.

 

그래도 stone92님 같은 분이 계셔서

다행입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