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왜 싸우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evildeer

Recommended Posts

공유기를 다수로 구성함에 있어서 어떻게 구성하는지는 네트워크 구성을 디자인하는 사람의 목적에 따라야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방법 1) ISP - 공유기 - 브릿지

방법 2) ISP - 브릿지 - 공유기

방법 3) ISP - 공유기 - 공유기

방법 4) ISP - 브릿지 - 브릿지

 

제 경험상 위 네가지 방법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방법 1)

모든 기기가 하나의 내부네트워크 안에 존재한다.(기가비트 지원시 내부 전송 속도측면에서 매우 유리)

한개의 IP만 할당해오기 때문에 ISP에서 차단할 우려가 거의 없다.(맥클론 기능 등)

 

방법 2)

하위 공유기에서만 내부망 전송을 사용할 수 있다.

(상위 하위간은 외부망을 통해서 전송하기 때문에 기가비트 서비스가 아니라면 속도저하가 상당하다.)

IPTV 지원 기능이 미비한 공유기의 경우 상위 공유기로 사용하여 스위칭허브로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ISP에서 차단할 우려가 있다.

 

방법 3)

DHCP 할당 범위 설정을 다르게 해줘야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

하위공유기에서 포트를 열어야 할 경우 상위에도 열어야하고 하위에도 열어야한다.

상위 공유기 네트워크상에서 하위 공유기 네트워크로 접근시 포트포워딩 설정이 필요하다.

 

방법 4)

모든 기기가 외부망에 존재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ISP에서 차단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내부망 전송이 불가능하다.

 

가장 선호할 수 있는 방식이 방법 1이지 어느것이 정답이다라고 표현하기는 힘든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서로 자신만의 의견을 고집하기보다 상대방의 의견을 수렴하고 존중할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예전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던게있는데 imnas님이 알고계시는 네트워크 관련 지식이나 정보는 유용하고, 실제로 도움을 받은적이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러나 imnas님의 의사표현 방식이나 글을 쓰는 태도에서는 상당히 불쾌했던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를 쏘아붙이듯 말씀하시는 그런 방식은 싸움을 조장하고 포럼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요소가 되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조금 삼가해주심이 어떨까 싶네요.

 

다른 분들의 의견은 대부분이 삭제된 경우가 많아 어떠한 부분에서 imnas님이 불쾌함을 표시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모두 그만싸우셨으면 좋겠어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최근 일련의 사태는 상황을 잘 모르셔서 하는 말씀입니다.

제 성격을 저도 알기 때문에 말씀하신 부분은 어느정도 저도 인정합니다.

앞으로는 좀 주의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먼저 드리구요.

 

죄송하지만, 작성하신 사항들은 저의 모든 글들에 이미 포함되어져 있는 사항입니다. 그렇게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들이대니 문제입니다. 왜 싸우는지 모르신다는 것은 자초지정을 파악하시지 모르신다는 것입니다. 자초지정도 모르고 왜싸우냐 것도 묻는 것도 예의있어 보이지는 않는군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