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다른 일반 NAS에는 사용 못하나요?


microtek

Recommended Posts

시놀로지 NAS가 아니라

 

다른 회사 제품의 NAS를 구입해서 시놀로지 DSM깔아서 쓰고싶은데

 

헤놀로지에서 설명하는건 다 일반PC에다가 설치하는거밖에 없네요.

 

헤놀로지는 다른회사의 일반 NAS에는 설치 못하나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헤놀로지라는게 뭘가지고 말씀하시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XPEnology를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이에 대해 제대로 알려 드리지요.

 

시놀로지의 DSM은 GPL 라이선스에 따라 오픈되고 이용될 수 있는 공개소스입니다. 왜냐하면 시놀로지가 DSM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해 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된 오픈소스는 누구라도 GPL 라이선스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XPEnology도 GPL라이선스 하에서 이용하는 것입니다. DSM 중에서 모델 DS3615xs은 인텔 x86_64 아키텍처(또는 PC 아키텍처)에 포팅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그래서 XPEnology는 PC 아키텍처를 가지는 머신에서 작동하는 것입니다.

 

제생각으로는 리눅스, 오픈소스, GPL 이런 개념이 전혀 없는 독점운영체제만 경험하거나 해킨토시 이용자들이 착각하고 XPEnology를 해킹한 줄 알고, 해놀로지, 해놀리지, 헤놀, 해놀, 헤놀로지 등 등 이렇게 개념도 없이 칭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XPEnology는 해킹된 것이 아니고, DSM소스를 x86_64 아키텍처상에서 포팅되도록 컴파일된 것입니다. 해킹 어쩌구 하는 것 자체가 개념없다는 소리죠.

XPEnology는 PC 아키텍처(인텔 x86_64)상에서 동작하는 오픈소스 NAS입니다.

 

'헤놀로지?라고 하는 사람한테 다른 NAS에서도 DSM에 돌아가도록 해킹해 달라고 해보세요.(웃자고 하는 얘기에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와... 빠르고 정말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더불어 몰랐던 사실도 배워갑니다.

 

그렇다면 결국 NAS를 구입할거라면 XPEnology가 아니라 그냥 DSM을 쓰면 되는거군요. 굳이 시놀로지 제품 아니어도.

 

굉장히 대인배적인 회사네요...ㄷㄷ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