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팁] DSM 5.2-5644.2에서 DSM 5.2-5592.4로 다운그레이드


imnas

Recommended Posts

5644에서 5592로 다운그레이드 팁은 이미 제가 포스팅을 해놓았습니다.

참조 : viewtopic.php?f=12&t=9339

 

약간 중복되는 경향이 있으나, 실제로 제가 다운그레이드 시킨 경험에 의해 적습니다.

위의 URL에서는 다운그레이드 후에 5592.3을 수동업데이트 시켰습니다만, 이제는 XPEnology.me에서 제공하는 5592.4을 공식(?) 제공하므로 바로 .4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시켜도 됩니다.(얼마전까지 .4를 제공하지 않았었죠) 따라서 단 한번의 다운그레이드로 XPEnoboot 5.2-5592.2 / DSM 5.2-5592.4이 가능합니다.

 

노파심에서 말씀드립니다.

어느 글을 보니까 XPEnoboot만을 다운그레이드 시켜도 된다는 분이 있는데요. 물론 XPEnoboot만 다운그레이드 시키고, 부팅한 후에 제어판 정보를 보면 DSM을 수동 업로드 하지 않아도를 다운그레이드 버전으로 표기되는 것은 사실입니. 그렇다고 하더라도 DSM자체가 5644.2에서 DSM 5.2-5592.4가 바뀐 것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우스운 논리(?)라면 부트 이미지만 바꿔주면 되지 굳이 DSM 자체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운그레이드할 필요가 없겠죠. 생전 DSM 백업도 안하는 경우라면 몰라도 ...

 

소위 볼륨이 꼬인다(?)라고 하는데요.

자칫하다가는 볼륨 충돌이 일어나서 복구도 안되는 심각한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백업도 안해놓은 상황에서 자칫 볼륨 충돌로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다운그레이드 후에 부트 이미지는 물론 제어판에서 수동으로 부트 이미지에 맞는 DSM을 업로드하시길 권장합니다.

 

부트 이미지 5644 / DSM 5592

또는

부트 이미지 5592 / DSM 5644

이러한 조합으로 사용해서 당장에 문제가 없다고 안심하시질 마세요. 볼륨 충돌나고, 복구도 안되는 상황에서 I/O 오류까지 껵을 수도 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