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DSM 5644 Update 2 릴리즈^^


imnas

Recommended Posts

시간이 있어서 저의 '엑스피이놀로지 PC NAS'를 업데이트 시켜보았습니다.

DSM 5644 Update 2 릴리즈인데요. 현재시각 2015년 12월 03일 오전 1:11 기준으로는 수동업데이트는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시놀로지의 다운로드 서버에서도 아직 수동으로 파일 단위 배포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제어판 자동업데이트만 지원됩니다. 이로 인해서 릴리즈 DS3615xs Notes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Only 제어판 업데이트이며, 릴리즈 날짜는 2015년 12월 1일입니다.

 

엑스피이놀로지의 모든 유저들이 동일한 증상을 겪는다고는 단정할 수 없으므로, 제 경우입니다.

제경우는 버전 5592에서 특별한 문제점이나 장애상황은 없습니다만, home 폴더가 보였다가 안보였다가 하는 증상이 보이더군요. 물론 보여도 액세스는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5644가 릴리즈 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되는 듯 싶었습니다만, DSM이 전체적인 퍼미션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DS Vidoe같이 패키지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해결이 되는가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와 관련하며, 시놀로지가 DSM을 배포하면서 비공식적인 업데이트가 있었나 봅니다. 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해쉬값입니다.

이제는 친절하게 해쉬값 '43a3c4a95c95c4fbe7ba0d2f39d60747'는 사용하지 말라는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타언어 포럼을 보니까, 저보다 더 빨리 업데이트한 유저들의 경우 이미 리포팅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시각으로는 별다른 문제점을 보고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업데이트하자 마자 엑스트라 부팅 없이도 바로 볼륨이 마운트되고 있는 상황이며, 패키들도 별다른 문제 없이 업데이트 이후 바로 정상적인 런닝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시놀로지 머신 사용자로써 전성비 때문에 하이버네이션과 WOL을 가장 중요시 하는데요. 이에 대한 동작에 대한 신뢰성은 지금으로는 뭐라 말할 수가 없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왜냐먄 지속적으로 동작을 시켜봐야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게 안되면 개인으로는 하는 수 없이 다운그레이드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문제를 차지하자면 현재로써는 엑스피이놀로지 새로운 부트로드없이 Upadate.2만으로도 충분히 별다른 문제없이 충분히 사용가능한 상황으로 판단이 됩니다. 물론 다른 사용자님들은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엑스피이놀로지 사용자분들의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소스를 오픈해 주는 시놀로지에 감사하며, XPEnology 팀에게도 고마운 마음 전합니다. :smil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XPnoboot 5-2.5644.1 / DSM 5-2.5644 update 2(제어판)

 

제경우 이번 업데이트 5644.2 역시 아쉽게도 12시간을 켜 놓았음에도 자동 전원 오프가 안되는군요.

그 외에는 1시간 이상 대략적으로 파악해 본 결과 별다는 문제점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XPnoboot 5-2.5644.2를 기대해야 할지, 또다른 5644 update 3를 기대해야 할지

뚜껑이 열려봐야 알겠네요. :smile: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