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연결실패.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madjava

Recommended Posts

헥시놀로지 5644 버전을 설치하고 행복해 하고 있는데,

 

정상적으로 모든 것이 운영되기는 하는데, 새로운 볼륨을 잡지 못합니다.

 

현재 USB 디스크로 부팅, HDD 500G가 있습니다.

 

볼륨 설정에서 HDD 500G를 잡으려고 하면

 

"연결실패.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 이 메시지가 뜨면서 안됩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XPEnology 코리안 포럼에 토픽을 작성하면 댓글 작성할 분들이 얼마 안되는 슬픈현실이네요.ㅠㅠ

저라도 열심히 ....

 

XPEnology를 조금 먼저 사용해 본 사람으로써 말씀드립니다.

XPEnology를 어디서 어떻게 접하신지는 모르겠지만, 굳이 한글로 적으신다면 '엑스피이놀로지'라도 적으시는 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왜냐먄 '핵'이나 '헥'이니 이런 합리적이지 못한 접두어를 갖다 붙이는 자체가 한번도 XPEnology를 배포하는 오픈소스 공헌자들의 글을 본적도 없다는 것이고, 더욱이 리눅스나 오픈소스 개념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해놀로지, 헥놀로지, 해놀, 헤놀, 이제는 헥시놀로지(?)라는 표현까지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GPL 정신에 의한 오픈소스가 왜 국내에서 이토록 얼토당토치 않게 호칭되는지 참으로 답답합니다.

XPEnology는 Open Source로써 GPL GNU에 따라 배포됩니다. 'hack'이 아닙니다. 제 얘기에 동조하지 못하시면 그냥 XPEnology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5644는 현재 초기 퍼미션 문제만이 아니고, 시놀로지에서 비공식적인 업데이트 인해서 문제점을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하지 말 것을 본 포럼에서도 권고하고 있습니다.

 

글쓰신 분은 정상적으로 운영은 되는데, 볼륨을 잡지 못한다하시느데 ...

볼륨자체를 잡지 못하는 경우 아예 정상적으로 XPEnology 운영이 되지 못하는 심각한 경우입니다. 추가 볼륨을 말씀하시는 것인지는 몰라도 좀 의아하군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5644은 현재 업데이트를 하지 말아야합니다. 새로운 부트로더가 배포될 때까지 기다려 보세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현재 모든기능 이상이 없이 잘되는건 5592.2 엑스피이놀로지 이미지와 DSM 5592 Update4까지입니다.

이걸로 설치해 보실길 바랍니다.

보안에 최신 버전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iSCSI와 랜드라이버 인식등...

이후 5644.2버전의 엑스피이놀로지 부트이미지가 올라오면 좀 나아질껄로 봅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