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n in to follow this  
iamakira

Hyper-v 에 설치 성공하신 분들

Recommended Posts

이리저리 확인하다가...

계속된 실패에 좌절을 하고 있습니다.

 

현상은... 설치완료 메시지를 받고도

DSM에 접속하려고 하면...

해당 페이지에 접근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 뜹니다(IE에서)

-> 아... chrome도 안됩니다. 웹서비스 자체가 안되는 것 같아요.

 

Diskstation 계정도 생성되기 전이라... console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없는 듯 하고요...

 

특정 증상이 보이면 자세히라도 언급할텐데... 이것도 아니라서... 질문하는 저도 답답하네요....

 

혹시 고수분들 Hyper-v에서 설정할 때 실수하면 안되는 사항이라도 있을까요??

Edited by Guest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하이퍼브이에 엑스피이놀로지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이야 많죠. 저도 주력사용은 아니지만 테스트하는데에 이용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하이퍼브이 + 엑스피이놀로지에 문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만약 문제가 일어난다면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이지 않을까요.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에는 하드웨어 호환성부터 소프트웨어 관련 사용자 개별 환경까지 다양하겠지요. 간혹보면 단순히 그냥 안된다고만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직접 경험한 바가 없으면 어려운 경우입니다. 그렇지만 함께 고민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기본적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또 다른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도 있구요.

 

기본 하드웨어 정보, 윈도우 정보, 설치한 엑스피이놀로지 버전 , 그 외 기타 등등 보다 자세하게 언급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직접적인 오류 메시지가 있던 아니던 이런 문제는 대부분 자세한 정보를 필요로함에도 국내유저들은 생략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전문가에게 의뢰해도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대로 알려줘여 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뭐 당연한거지만 Hyper-V 의 네트워크가 Internal 인지 External 인지 확인 해보시고요

IE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 문제 없이 접근 한다면 인터넷 옵션에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로 먼저 등록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보면 DSM 관련 Port 들이 나오기 때문에 관련 Port 들 모두 Open 해주시면 되고요

Hyper-V 가 설치되어 있는 서버가 아닌 외부에서 접근 하는 것이면 사용하고 계신 스위치 or 공유기 에서 Nat 설정이나 Port 포워딩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하시면 될것 같아요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Windows 10과 Hyper-V상에서 XPEnology 설치시에 기본 설정값 그대로 사용하면 설치관련 문제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내부/외부 어답터 및 포트포워딩, 가상 스위치 이러한 설정들은 네이티브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설치관련 장애와 하등에 관계가 없습니다. 설치해 보면 기본적으로 아는 사항입니다.(Windows 10에서 오늘 새벽에 테스트 설치해 본 바로도 마찬가지더군요.)

 

내부/외부, 포트 포워딩 등 문제는 설치 후에 주로 외부 연결 또는 외부로 서비스 할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설치 장애로 고민하시는데 제가 앉아서 천리보거나 점쟁이도 아니고 근거할 만한 것도 없이 무작정 추측하고 이럴 것이다 저럴 것이다라고 말씀드리기가 뭐해서 기본적인 정보는 있어야 하지 않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금일 새벽에 Hpter-V에 XPEnology 설치 시험을 하면서 느끼는 것은 아무래도 경험이 부족한 분들은 주로 XPEnology 클린 설치 버전 선택이나 간단한 설정에서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완료가 되지 않는 상황인 점으로 보아 혹시라도 그 외 바이러스 백신으로 인한 충돌 혹은 하드웨어 호환성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저도 글쓴 분과 동일증상으로 assistant에는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데

find.sysnology나 ip주소로 접속이 안되던 증상이 있었습니다.

 

물리적인 디스크로 연결했던 실제 디스크를 컴퓨터 관리에서 온라인으로 변경후 파티션을 싹다 날리고

다시 오프라인으로 변경하고 하니 설치화면을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글쓴분도 한번 이런방법으로 확인해보세요.. 저도 제 상황이 잘 이해가 안가긴했지만;;;

Share this post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ign in to follow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