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업그레이드 전에 MAC주소와 S/N 번호를 복사하는건 왜그런가요?


kaos009

Recommended Posts

how to를 읽어 보니까 (http://xpenology.me/how-to-update-boot-loader/ )

 

부트이미지 업데이트 할때 MAC 주소랑 S/N 를 기억했다가 새로운 부트이미지를 USB에 설치한후 기억한 값으로 바꾸라고 되어 있는데...

 

이과정이 꼭 필요한 건가요?

 

설치 할때는 안했던거 같은데.. 업데이트가 첨이다 보니 궁금 하네요

 

답변 주신 내용보니 혹시 제가 잘못 질문 한거 같아서... 첨부 내용 올립니다.

 

혹시나 해서 아래 내용을 첨부 합니다. ^^;

 

how to 에 나오는 How to update to DSM 5.2-5565 의 내용을 따라가다 보니 아래 내용이 나오네요

 

--------------------------------------------------------------------------

how to 내용

 

Loader upgrade process is no different from creating!

 

When you upgrade the boot loader on the USB stick all the current data will be overwritten!

Save the exported your values (MAC & Serial & VID & PID) before upgrading!

 

1. Open Win32DiskImager and select your image file

2. Select target USB stick (connected to you pc)

3. Push button Write and confirm warning message

4. After process complete, close Win32DiskImager, and open target USB stick on windows explorer.

5. Find syslinux.cfg on the target USB stick and edit it with any text editor, such as Notepad++

6. Change the value of the serial number and MAC address of your

6.1. Where mac1 – address of the first network card, mac2 – second

6.2. If you want to hide your USB stick from the DSM, change the VID & PID to your flash drive values See more >> How do I know the value of my VID & PID stick

Edited by Guest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공식 How To가 아니고 아마도 ...

 

공식 시놀로지 머신은 각 머신마다 시놀로지가 제공하는 정식 S/N이 있구요. MAC도 다릅니다.

그런데 XPEnology는 사용자의 비시놀로지 머신마다 정식 S/N을 부여하는 것은 아니죠.

그렇게 되면 XPEnology가 오픈소스로써 GNU GPL을 어기게 될 것입니다.

 

오픈소스로 GNU GPL을 유지하면서 비시놀로지 머신에서 XPEnology를 사용하시면

해당사항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 반대라면 기존 것으로 다시 바꾸시던지 새롭게 고유한 것으로

변경을 하셔야겠지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다시 말씀드려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에 HOW TO는 불법적으로 시놀로지 시리얼넘버와 맥주소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경우를 전제로한 업데이트입니다.

 

1. XPEnology는 불법적으로 시놀로지 시리얼을 생성해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2. XPEnology는 상용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시리얼 자체가 무의미합니다.

3. xpenology.me는 XPEnology 정보를 다루는 개인 블로그/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시리얼을 생성해서 마치 시놀로지 머신처럼 가장을 하고, 시놀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불법적인 사용입니다. 그러나 오픈소스로써 GPL GUN로 이용하시는 경우는 시리얼 자체가 무의합니다.

 

그 이상 개조, 변조 등 불법적인 이용방법은 개별적인 사항이고, 타인이 왈가불가할 수는 없는 것이겠죠.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음 제가 이해가 잘안되서 그러는데요 말씀하시는 내용이.... 정품 시놀로지 시리얼과 맥번호를 가지고 Xpenology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 이다라는 말씀이신거죠?

정품 시놀로 가장을 안하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위 절차6번 항목 (맥주소랑 시리얼 복제하는) 없이 업그레이드 하면 되는 거죠? ....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이해하도록 설명을 잘못해 그런가보네요.^^

결론은 XPEnology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에, 시리얼이나 맥어드레스 상관없이 그냥 업데이트 하시면 되는 거에요. 이건 이해하고 안하고가 필요가 없는거에요. 그냥 하시면 돼요.

 

문1) 정품 시놀로지 시리얼과 맥번호를 가지고 엑스피이놀로지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입니까?

정품 시놀로지 시리얼과 맥주소란 말은 어폐가 있는데요. 그보다는 시놀로지 제품을 정식으로 구매하시면, 해당 제품에 대한 시리얼과 맥주소를 보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시놀로지 정식 제품을 구매해서 시리얼과 맥주소를 가지는 것은 당연히 합법적인데, 이를 굳이 정식으로 구매한 시놀로지 머신이 아닌 엑스피이놀로지에 사용한다면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라이선스 위반이 되겠으므로 불법이 되겠지요.

 

문2) 정품 시놀로지를 가장을 안하고 사용하는 경우 위 절차 6번 항목 ..... (이 생략)?

정식 시놀로지 제품은 공장출하시부터 고유한 시리얼과 맥주소가 부여되어져 있는 것이고, 제품을 구매하시면 해당 시리얼과 맥주소를 보유하는 권한을 가지는 것입니다. 시리얼과 맥주소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개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설명1) 엑스피이놀로지는 시리얼과 맥주소 등이 모두 같습니다. 그래서 엑스피이놀로지를 사용자들의 시리얼과 모델은 아래처럼 동일합니다.

시리얼 : B3J4N01003

모델이름 : DS3615xs

CPU : INTEL Core i3-4130

정식으로 시놀로지 제품을 구매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정식으로 제공되는 시리얼과 맥주소가 없는 것이지요. 그런데 DSM의 일부 기능들은 시놀로지 제품만을 위해 정식 시리얼과 맥주소가 확인되어야 가능한 것이 있습니다.

 

설명2) 엑스피이놀로지에 불법적으로 시놀로지의 시리얼과 맥주소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PC와 Windows에서도 정식으로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시리얼 생성기를 사용하거나 과자(크랙)를 먹여서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 처럼 엑스피이놀로지에도 시놀로지의 시리얼과 맥주소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설명3) 업데이트 시에 불법적인 시리얼과 맥주소를 유지하기

엑스피이놀로지는 시리얼과 맥주소가 동일하기 때문에 업데이트시 하등에 문제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시놀로지건 엑스피이놀로지건 업데이트 시에 시리얼이나 맥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불법적으로 시놀로지 시리얼과 맥주소를 사용했다면 업데이트 시에 엑스피이놀지의 기본값으로 초기화되므로 백업을 하던 보관을 하던 해야겠지요. 그래서 업데이트를 하고 난 이후에 다시 기존에 불법적으로 사용하던 시리얼과 맥주소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엑스피이놀로지는 업데이트 시에 그냥 시리얼이고 뭐고 그냥하면 됩니다. 그러나 설명3)과 같은 이유라면, 기존의 불법적으로 사용한 시리얼과 맥주소를 다시 유지시켜 줘야하므로 이를 전제로 업데이트 절차를 설명하는 것이라 이말이에요. 발췌하신 설명이 그것입니다.

 

이해를 하시려면 사전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본포럼에서 제가 작성한 글들을 읽어 보세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