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아마도 멍청한 질문] xpenology 자동 업데이트


cks369

Recommended Posts

Xpenology를 사용한지 이제 두달이 갓 넘어가는 뉴비입니다. ;;;

 

현재 DSM 5.2-5592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DSM 5.2-5644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고 뜹니다.

 

그래서 된다면 업데이트 하려고 하는데...

 

Xpenology는 이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업데이트 외에는 절대로 업데이트 해서는 안되는 건가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뉴비님, 안녕하세요.^^

 

시놀로지 NAS에서는 시놀로지 머신을 위해 개발된 DSM이라는 NAS용 운영체제가 사용됩니다. 그런데 이 운영체제는 시놀로지가 누구라도 볼 수 있게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있어요.

 

시놀로지의 NAS 운영체제인 DSM에 매력을 느낀 몇몇 사용자들이 시놀로지가 공개한 DSM 소스를 분석해서 비시놀로지 머신에서도 DSM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시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 하나가 XPEnology인데요. XPEnology는 비시놀로지인 PC에서도 DSM을 운영할 수 있도록 커널 컴파일을 통한 부트이미지 XPEnoboot을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운영체제는 크게 커널모드와 유저모드로 나눌 수 있는데, 시놀로지 머신은 DSM이라는 운영체제의 커널 모드 + 유저 모드가 자체적으로 포팅되어 실행되지만, 비시놀로지 머신에서는 XPEnoboot가 x86_64 아키텍처 PC에서 시놀로지 DSM이 운영되도록 커널모드가 분리된 부트 이미지와 커널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 유저모드에 해당하는 부분은 시놀로지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말해 제어판에서 시놀로지 DSM을 업데이트 하거나, XPEnology 관련 사이트나 블로그 또는 비공식 URL에서 업데이트해도 상관없습니다.(본 서포트 포럼이 아무래도 좋겠지요.)

 

단, XPEnology를 배포하는 XPEnology 프로젝트 팀은 현재의 DSM에 적합한 XPEnoboot를 배포하므로, 새로운 DSM 버전이 나올 경우 문제가 없는지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기존 XPEnoboot과 새로운 DSM이 트러블이 발생할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새로운 DSM에 맞는 XPEboboot이 배포되면 그 때 업데이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