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webdav 사용관련 문의 드립니다.


dale

Recommended Posts

netdrive를 통해서 공유폴더를 로컬드라이브로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공유폴더에 있는 한글파일 또는 오피스 파일을 직접 열면 컴퓨터가 죽는데

내려 받아서 실행하면 되고 ....

넷드라이브 버젼 때문에 그런가 해서 여러 버젼을 사용해봐도 같은 증상 입니다.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브연결로 사용해 보면 전혀 위와 같은 문제는

않생기는데 원일을 알수없어 답답합니다.

 

내부에서는 윈도우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로 사용하면 되지만

밖에서 접속해서 사용할때면 꼭 컴터가 죽어 버리니...

 

저와 같은 문제를 경험신 고수님께 방법좀 부탁드리겠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Tapatalk로 접속이라 ... 일단 안된다고만 하시니 제수준에서는 클라이언트 정보가 없어 상황을 잘모르겠네요. 어플리케이션이 LAN에서 로컬파일을 지원하는 것과 WAN의 원격파일을 지원하는게 다르지 싶네요. 그보다는 vpn을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하신거에요.

 

굳이 webdav를 사용해야할 이유가 없다면 사용하지마시라 권해봅니다. https 보안 접속이 아닌 http는 보안상 비권장사항이에요. vpn을 이용하세요. 예전 같으면 vpn을 이용하기 위한 서버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등 애로점이 있었지만 지금은 vpn을 얼마든지 쉽게 구성하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굳이 webdav를 사용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vpn으로 접속하면 LAN과 동일한 환경이 되는겁니다.

 

특히 외부 접속 포트를 개방하는 서비스를 실행하는 서버, nas들은 보안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비전문가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