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입문 팁] XPEnology DSM 설치가 안돼요.


imnas

Recommended Posts

지인의 지인이 DSM 설치관련 질문을 하는데,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지 난해하더군요. 인터넷 찾아 보시라하면, 그걸 누가 몰라 물어보냐고 안되니까 물어보는거지 ... 이러더군요. 그 심정 이해가 갑니다. 시놀로지를 처음 구입한 경우도 인스톨 문제로 애태우시는 경우도 있던데요. 차분하게 시놀로지 매뉴얼, 도움말, FAQ를 살펴 보시면 좋습니다.

 

XPEnology도 USB 부트이미지를 만들고, DSM을 설치하는 것이 그렇게 난해하리 만큼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설치 안내 게시물도 국내외에 널려 있습니다. 장황하게 설명된 한글 게시물보다 간단 명료하게 순서대로 기술한 영문 게시물이 오히려 쉬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XPEnology는 비록 한글은 아니지만 튜토리얼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참조해도 설치에 실패한다면, 설치가 서투룬 문제보다 아래 사항을 점검하세요.

 

 

고맙게도 시놀로지 FAQ에 설치시 근본적으로 문제가 되는 사항들을 언급해 놓았습니다.

DSM 설치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2015-06-09 13:46:15)

https://www.synology.com/ko-kr/knowledgebase/faq/535

 

 

먼저 해당 게시물을 직접 확인하구요. 그 다음 제가 부연설명한 부분을 읽어보면 도움될 수 있을 것입니다.

 

1. 새 HDD를 준비하면 HDD로 인한 문제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Windows에서 확실하게 먼저 HDD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세요.

 

2. HDD 점검을 위한 스캔을 완료한 후에 Windows에서 포맷하고, NAS에 장착하라 권장합니다. 빠른 포맷도 상관이 없습니다.(오픈마켓에서 주문시에 포맷비용 옵션이 있는데, HDD는 공장출하 시에 대부분 포맷되어 나오는 것이 기본입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자는 빠른 포맷을 하면 됩니다.)

 

3. 라우터(공유기)가 없어도 이더넷 케이블로 직접 연결이 가능하며, 이 때 과거와 달리 크로스케이블이 아니어도 대부분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에 대해 잘모르시면, Windows의 인터넷 연결 공유(ICS)를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4. 시놀로지 어시스턴트에서는 NAS가 나타나지 않으면, '검색'을 클릭하시고, IP설정과 같이 변경사항이 발생해도 '검색'을 리플래쉬합니다.

 

#. 앞에 4단계는 시놀로지 FAQ에 부연설명을 해보았는데요. 시놀로지 어시스턴트에 NAS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가장 문제일 것입니다.

 

5. 공유기로 연결한 상태에서는 의외로 공유기 오동작이 원인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되도록 시놀로지 호환목록에서 있는 신뢰할만한 공유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만, 호환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공유기도 uPNP이나 수동설정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NAS 운영 중 공유기 및 네트워크 설정문제가 의외로 많이 발생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6. 마지막으로 시놀로지에서 언급하는 것 처럼 보안/방화벽 프로그램을 점검하세요. 바이러스 백신의 실시간 검사도 끈 상태로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

 

다시 말씀드지만 설치 자체는 어려운게 아닙니다만, 설치를 위한 환경이 걸림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