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기본 개념 질문입니다.


zepinos

Recommended Posts

어제 처음 설치해봤습니다. 기본 개념이 좀 헷갈려서 질문 드립니다.

 

1. gnoboot 1.5 로 진행했습니다. img 파일에서 코드를 넣고 진행하라고 하는데, 나중에 USB 에 img 파일을 기록한 뒤에 이 값을 추가해줘도 되는건가요?

 

2. gnoboot-me 로 설치를 진행하면, 설치된 HDD 에 DSM 이라는 것을 설치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USB 에 설치하는 것인가요? HDD 을 바꿨더니 새로 해줘야 하는 것 같던데...

 

3. 1번에서 코드를 빼먹고 넘어왔을 경우 새로 img 파일을 USB 에만 쓰고 gnoboot-alpha 로 부팅하면 문제없는 건가요?

 

4. 2 에서 HDD 에 설치된다면, 메이져 업데이트 시 USB 에 gnoboot 최신버젼을 넣고 부팅해서 DSM 최신 버젼을 설치하면 설치 영역만 다시 쓰고 그 외 부분들은 자료 유실은 없는 건가요?

 

5. RAID-5 구성이 가능한가요? 도시바 HDD 나 Seagate HDD 3TB 로 구성할 것 같은데...별 문제 없나요?

 

6. HDD 설치 갯수는 제한이 없는 건가요?

 

7. 현재 Intel PCI 용 듀얼포트 랜카드 꼽아놨는데 혹시 본딩(이더채널/티밍) 같은 것 지원하나요? 아니면 듀얼 랜카드 활용방안이 있을까요? 아니라면 PCI-E 용 싱글포트 랜카드로 바꿔볼까 하구요.

 

8. MyDS Center 는 가입 불가능 한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1. (시리얼키를 말하는 것이라면)설치 다 완료한 후에 해도 상관 없습니다.

 

2. 부팅용 USB를 제외한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를 합니다.

예전에 제가 네이티브로 돌릴 때는 일부러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을 전부 뽑고, 설치용 USB+시스템용 USB의 상태로 기초 설치 후에 하드디스크를 연결했었습니다. 요즘은 가상으로 옮겨 와서, 어떻게들 하는지 모르겠네요.

 

3. trantor synoboot 쓸 때는 그렇게 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gnoboot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분이 대답할듯...

 

4. 자료 유실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언제나 SW의 세계는 에러의 가능성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99%는 문제 없는 것 같지만, 언제나 본인이 1%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레이드 구성은 DSM 자체에서 HYBRID RAID 형태로 지원합니다.

-저는 가상머신에서 RAID1 상태의 볼륨(500GB*2=500GB)과, 3TB(1TB+2TB) 도시바 하드디스크 1개로 구성해서 사용중입니다. 물론 RAID 볼륨은 중요한 자료 보관용 입니다.

 

가상머신인 경우에는 하드디스크가 윈도우나 리눅스에서 인식만 된다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며, 네이티브 인 경우에는 Xpenology의 원형이 되는 시놀로지 3612XS 나스의 하드디스크 호환성 리스트를 참고하십시오.

 

6. 3612XS 나스가 최대 5TB*12 로 60TB 까지 지원하니까, Xpenology도 최소한 12개의 하드디스크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 이상도 지원 가능한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7. DSM 자체에서 제어판에 보면, 본딩 기능이 있습니다.

 

8. 시놀로지 나스의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므로, 유효한 정식 제품의 시리얼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