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N54L에 native로 xpenology 5.0 beta 설치되어있는데...


sthun

Recommended Posts

N54L(RAM 2G)에 native로 xpenology 5.0 beta 설치되어서 잘 동작되고 있습니다..

하드 2개 설치해서 소비전력은 idle시 40w정도 하드 돌때 50w정도 나오네요.

wol도 잘 동작하구요.

 

그런데 N54L에 native로만 돌리자니 먼가 아쉬워서

윈도우7 ultimate위에 virtualbox위에 xpenology 5.0 beta를 올릴까 합니다.

 

아직 데이터 많지는 않아서 외장하드에 백업후

virtualbox에 설치 후 복원할까 합니다.

 

윈도우는 "각종 서버", "TV출력으로 동영상 재생" 등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안정성, 성능, 소비전력, WOL등 면에서는 어떨까요?

 

실제 이렇게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어떠신가요?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제가 네이티브로 사용을 하다가, 윈도우+Virtual Box 조합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1. Virtual Box에 설치는 차근차근 하면 쉬운 편입니다.

참고 (http://blog.naver.com/kiyun99/110184550360)

 

2. XBMC를 이용하여 서버가 위치한 로컬에서 HTPC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윈도우7/8/8.1, 프로페셔널/울티메이트/엔터프라이즈 OS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가 제공하는 원격 데스크톱 기능(RDP)을 이용해서, 다른 PC나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단, 원격 데스크톱에서는 3D 가속이나 비디오 디코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4. WOL은 DDNS 주소를 통해서 공유기에서 외부접속을 하거나 공유기 제조사의 제공 앱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물론 바이오스에서 WOL 관련 옵션을 조절해 둔 상태여야만 합니다.

 

5. 경험상, 누가 전원선이나 랜선을 뽑아 버리지 않는다면, 20일 이상도 재시동 없이 문제없이 동작을 하였습니다.

 

6. 소비 전력은 측정해 보지는 않았으나, 윈도우에서는 CPU 제조사가 제공하는 각종 절전기술이 모두 동작하기 때문에 리눅스 기반의 네이티브 구동보다 아이들시 전력 소모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7. 성능면에서는 아무래도 네이티브 보다 CPU 성능을 더 요구를 합니다. 일반 동작에서는 차이를 가늠하기 어렵지만, 토렌트 다운로드를 여러개 동시에 하는 경우 NAS의 응답시간 측면에서 차이를 느꼈습니다. 물론 Core i3/i5/i7 등의 비교적 고성능 CPU 환경에서는 2개 이상의 프로세서를 할당하면 네이티브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Join the conversation

You can post now and register later. If you have an account, sign in now to post with your account.

Guest
Reply to this topic...

×   Pasted as rich text.   Restore formatting

  Only 75 emoji are allowed.

×   Your link has been automatically embedded.   Display as a link instead

×   Your previous content has been restored.   Clear editor

×   You cannot paste images directly. Upload or insert images from URL.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