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realcoz

Rookie
  • Posts

    3
  • Joined

  • Last visited

Everything posted by realcoz

  1. 현재 N40L에 4.2 3022 버전 적용하여 테스트중입니다. 일단 기존에 사용하는 OS가 윈도우 서버 2003이라 데이터를 옮기기가 조심스러워서 테스트중입니다. 거기다가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려다보니 4.2 3022버전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하드를 5개 장착하여 운영중이였기때문에 이번에 어쩔수 없이 N40L에 해킹롬을 적용하였고 시디롬 사타포트에다 하드를 연결하고 설치를 하다보니 거의 마지막쯤에 오류가 나더군요 그래서 정상적인 하드베이에 연결하고 설치 마무리, 운영 테스트를 하다가 문득 해킹롬을 적용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왜 설치를 하다가 오류가 발생하였을까를 고민하다가 어제 저녁에 운영중이던 하드를 시디롬 사타포트에 장착하여 재부팅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설정을 변경하고 재부팅을 하는 과정에서 DSM 4.2를 못찾고 다시 재설치하라고 하는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다시 1번 하드베이에 꼽고 해결했지만 N40L에서 해킹롬을 적용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운영에 사용할수 없을꺼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아니면 시디롬 사타포트가 순서상으로 마지막에 위치하기때문에 생겨난 오류인가 싶기도 합니다. 정확한 내용 아시는분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2. 이상하군요...제 경우 4.2에서는 맥어드레스를 공유기와 DSM 모두 고정하더라도 부팅시마다 변경되어서 현재 4.1 버전을 쓰고 있는데, 오히려 4.2가 고정이 된다고 하시니...제 경우와는 반대시군요...저는 n54l에 올려 봤습니다... 질문을 하고 해결 내용을 안적었네요 ㅎㅎ 리붓시마다 IP가 변경되어버리는 문제는 고정아이피로 해결했습니다. 근데 이 N40L은 재부팅할때마다 맥어드레스를 계속 바꾸면서 부팅이 되는 문제가 있어서 sensekuh 님의 말씀대로 grub.conf 파일에서 title SYNOLOGY_2 root (hd0,1) # cksum /grub_cksum.syno #vender /vender hw_model kernel /zImage root=/dev/md0 ihd_num=5 netif_num=1 syno_hw_version=RS3612xs mac1="맥주소" mac2="맥주소" mac3="맥주소" mac4="맥주소"sn=B5JDN00000 initrd /rd.gz 로 변경하고 해결하였습니다.
  3. 재부팅을 할때마다 맥어드레스가 계속 바뀌고 있는데 덕분에 DHCP에서 계속 아이피를 새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 접속이 등록한 맥 어드레스만 접근 가능토록 되어있는데 재부팅할때마다 계속 추가해주고 있습니다. 이걸 고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DSM 4.1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었는데 4.2에서 이런 문제가 생겨버리네요.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