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choisma

Rookie
  • Posts

    4
  • Joined

  • Last visited

choisma's Achievements

Newbie

Newbie (1/7)

0

Reputation

  1. 4.1버전에서는 아이피주소를 DSM에서 수동으로 변경하여 고정하면 그 다음부턴 DSM부팅이 안되어 버리더군요. 그냥 자동으로 하면 항상 처음의 아피로만 들어오니깐 문제 없이 쓰긴 했는데 그래도 아이피 고정할 방법이 없어서 고심햇었는데 4.2에서는 DSM 네트워크 설정에서 아이피를 수동으로 설정하면 그냥 아무 문제없이 그대로 되더군요. 41.버전이 더 안정적이라고는 하나 저도 이런문제 때문에 그냥 4.2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1에 비해 덜 안정적이다거나 하는 부분은 아직 못 느끼고 있고요. 참고로 전 그냥 구형 듀얼코어 조립피씨에 구성했는데 잘 되는거 같습니다.
  2. 맨 마지막에 modules-4.2-02.05.2013.tar.gz를 SSH로 덧쒸운다고 하셨는데요, 그 모듈 덧쒸우는 작업 안하면 안돼는건가요? 그 모듈이 뭔지, 그리고 SSH로 올리는 방법좀 알 수 없을까요? SSH란걸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참 난감하네요..휴,,도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전 그냥 일반PC에 만들었습니다, 아직 4.1쓰고 있는데요, 이것저것 안돼는게 좀 있네요, 가끔 부팅하고나서 DSM접속해보면 하드디스크에러났다고 해서 재부팅하면 또 괜찮고,,,이건 또 왜 이러는건지,,,하드는 멀쩡한데 간간히 이런답니다.
  3. 그러지 않아도 방금 메인보드 교체하고 해 보았는데 똑같이 바이오스 초기화 되는 현상이 생기더군요. 다만 이번 보드(기가바이트)는 초기화된 바이오스로 부팅후 부팅실패시 전번 부팅성공한 디스크로 다시 부팅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되어 있어서 컴터가 다시 부팅하면서 작동은 제대로 하더군요. 그래도 이미 바이오스는 초기화된 상태로 부팅되는 거였고요. 일단 메인보드 불량은 아닌거로 확인되었네요. 그리고 전 바이오스 패스워드 걸어도 다시 풀립니다. 이런 아이러니한 경우가... 다시 패스워드 마스터로 거니 풀리지는 않는데 날짜는 리셋되고 부팅이 한번은 실패하네요.,그래도 버이오스를 좀 건들긴 하나봅니다. 참고로 전 일반 M-ATX보드로 조립한 컴에 작업했고요, SD카드로 쓰기방지 걸고 부팅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4. 같은 증상이네요, 혹시 메인보드가 폭스콘MX계열 775보드인가요? 저는 매번 그러진 않고 가끔 풀립니다. 물론 껏다켰다 자주하면 종종이지만요. 메인보드 불량인줄 알고 베터리갈아보고 펌웨어 다시 밀어넣기도 해봤는데 증상완화는 분명 됬지만 계속 그러네요. 현제는 껏다 키는건 괜찮은데 스케쥴전원을 사용해서 껏다키니 또 초기화가 되었네요. 일단 켜진상태에서 바이오스 다시 잡아주고 재부팅하여 USB부팅하고 켜지면 그상태로는 일단 OK입니다. 끄는게 두려울 뿐이지요.ㅋ 전 이문제가 메인보드 불량으로 보고 일단 저렴한 새 메인보드 주문했는데 함 교체해 봐야 정확히 원인을 알듯 하네요.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