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molla

Member
  • Posts

    10
  • Joined

  • Last visited

molla's Achievements

Newbie

Newbie (1/7)

0

Reputation

  1. 사양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충 N54L이 평균 20W정도씩 더 먹는군요. 그렇게 따진다면, HDD sleep 상태에서는 약 46W 정도 먹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N40L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TDP가 낮으니 좀 덜 먹을 것 같긴 한데요...) 그리고, N54L에서도 HDD sleep 가능합니다. 4.2 (3202) 사용중인데, 밑에 글에도 썼지만, nightwalk 님이 올려주신 module을 설치하면, USB를 esata로 인식합니다. 이를 eject 하면 OS 에서 USB가 안 꽂힌 걸로 인식해서 HDD 들은 잘 sleep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글들 보시면 viewtopic.php?f=12&t=829 에 자동으로 USB를 eject 해 주는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 )
  2. 새로운 방법이군요. : ) 기존에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1. vender file을 수정하는 방법 viewtopic.php?f=2&t=6#p41 부트용 USB에 있는 verder 파일을 직접 binary editor로 수정하여 mac address를 수정하는 방법이지요. 2. vender file을 무시하게 바꾼 뒤, grub file에서 직접 mac address를 넣어주는 방법 바로 아래에도 있는 내용입니다. : ) viewtopic.php?f=12&t=826&sid=7dd4d485f4aff398212183752c55d71f#p3674
  3. 리눅스를 32bit 버젼(i386)으로 설치하셨기 때문입니다. 32bit OS(리눅스건 윈도우건)를 설치하시면 그 위에서는 64bit 프로그램을 돌릴 수 없습니다. virtualbox 가 64bit 용 프로그램이라 문제가 된 것 같습니다. 32bit용 virtualbox 가 있다면, 이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고, 아니라면 리눅스를 64bit 용(x86-64)으로 다시 설치하셔야 할 듯 합니다.
  4. 흠. 신기하네요. 저도 4.2 3202 사용중입니다. 저도 script 내의 DSShutdown.sh 이 없어서 해당 script는 설치하지 않고 진행해 보았습니다. WOL이 안 되네요. ^^; 저 script를 넣고 나면 잘 되네요. DSShutdown.sh 이 없다면 하는 일이라곤 shutdown 시 eth0 를 down해 주는 것 하나인 듯 한데, 이게 영향을 미치나 봅니다. 여튼 저도 DSShutdown.sh 은 없지만 WOL 은 성공했습니다. : )
  5. 정확히 어떤 이미지를 쓰셨는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nighthawk 님이 올려주신 이미지를 이용하였습니다. viewtopic.php?f=2&t=6&start=150#p2026 첫번째 링크인 https://drive.google.com/folderview?id= ... aring#list 로 들어가 보시면 여러 file들이 나옵니다. 첫번째 파일인 DS3612xs_3202-Repack.pat 설치할 패키지 file이고, microserver-dsm-4.2-02.05.2013.img 이것이 USB에 설치하는 부트 이미지, modules-4.2-02.05.2013.tar.gz 이 설치 후 맨 마지막에 덧씌울 module 들입니다. 먼저 부트 이미지를 USB에 넣고 부팅하신 후, 패키지를 선택하여 설치하시면 설치가 잘 되었습니다. 그런 뒤 SSH로 접속해서 module을 덧씌우는 방식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6. bios를 교체하는 걸로 끝나는 게 아니라, 설정도 바꿔줘야 하는 것 같습니다. viewtopic.php?f=2&t=6&start=50#p827 여기에 나온 대로 bios 설정을 바꿔 보세요. bios만 바꾸면 기존 설정이 남아있어 sata 5,6 은 ide combined mode로 설정이 남아있더군요. 설정에서 ahci 를 이용하도록 바꿔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7. 확인했습니다. eject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옆에서 귀를 기울이며 서비스를 실행하면 하드가 웜업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물론 서비스 시작시에도 시간이 평소보다 오래 걸립니다. (10~20초 정도 더 걸리네요)
  8. USB가 꼽혀 있으면 절전모드 진입이 안 된다고 하시는데요. USB를 뽑아두면 부팅이 안 되지 않나요? 재부팅 없이 그냥 쓰고 있는 동안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설정 변경으로 인한 재부팅 등이 있을 때 마다 다시 꼽아 주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뭔가 USB 없이도 부팅하는 방법이 있는 것일까요? 절전을 생각하면 1. WAL 을 이용하여 필요할 때만 켜는 방법 2. HDD sleep 으로 조금이나마 줄이는 방법 일 텐데, 최소한 두 방법을 같이 쓸 수는 없는 걸로 보이네요? (WAL로 부팅하려면 USB가 있어야 할 테고, USB가 있으면 절전이 안 되고...) 4.2 (3202) 에서 USB를 꽂은 상태로 HDD sleep에 들어갈 수 있네요. N40L 에 xpenology를 설치하는 글타래에, nighthawk님이 올린 파일이 있습니다. viewtopic.php?f=2&t=6&start=150#p2026 이를 이용해서 3202를 설치하고 나니, USB가 esata로 잡히는군요. 뭐 거기까진 기존과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은데, web으로 접근해서 보면 오른쪽 위에 옵션, 검색 버튼 있고 그 옆쪽으로 알림창이 있는데, 그 옆쪽에 외부장치가 연결되어 있다는 버튼이 뜨더군요. 거기서 외부장치를 해제해 버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USB가 꽂혀있어도 HDD가 sleep이 됩니다. (물론 USB로 접근은 안 되겠지요. 하지만 이 녀석은 부팅만을 위한 것이라 접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저장소 관리자 등에서도 더이상 USB는 보이지 않습니다.) 부팅후엔 웹으로 접근해서 USB를 unmount해 주어야 할 필요는 있겠지만, 여튼 USB가 꽂혀 있는 상태로도 HDD를 sleep할 수는 있네요. : )
  9. 이 문제라면, N40L 에 랜카드만 바꿔주면(추가해주면?) WOL이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realtek 계열의 랜카드도 싼 건 몇천원이면 되는 것 같으니까요.
  10. USB가 꼽혀 있으면 절전모드 진입이 안 된다고 하시는데요. USB를 뽑아두면 부팅이 안 되지 않나요? 재부팅 없이 그냥 쓰고 있는 동안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설정 변경으로 인한 재부팅 등이 있을 때 마다 다시 꼽아 주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뭔가 USB 없이도 부팅하는 방법이 있는 것일까요? 절전을 생각하면 1. WAL 을 이용하여 필요할 때만 켜는 방법 2. HDD sleep 으로 조금이나마 줄이는 방법 일 텐데, 최소한 두 방법을 같이 쓸 수는 없는 걸로 보이네요? (WAL로 부팅하려면 USB가 있어야 할 테고, USB가 있으면 절전이 안 되고...)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