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zepinos

Member
  • Posts

    17
  • Joined

  • Last visited

Posts posted by zepinos

  1. 이더채널(=본딩, 티밍)은 일단 상위 장비(라우터)에서 이를 지원해야 가능합니다.

     

    당연히 ISP(회선 제공사)에서 이더채널을 설정해줄 리도 없고, 같은 회사의 회선에 매니지드 스위치를 연결해도 매니지드 스위치가 상위 장비로 갈 때 이더채널이 안되기에 외부와는 대역폭 증가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2. 1. 일반적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시 트랜스코딩은 아톰급의 CPU 로는 버벅임이 있고 최소 i3 이상의 CPU 을 권합니다. 그리고 동시 몇 명이 동영상 시청을 한다면 최소 i5 이상, 제온이나 i7 급을 권하고 싶네요. 메모리 등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2. 가능합니다. 처음에 SSD 만 연결해서 설치하신 뒤 설치 완료 후 HDD 연결하신 뒤 볼륨을 별도로 구성하시고, 옵션에서 새로운 설치는 모두 HDD 가 있는 볼륨에 설치하겠다고 선택하시고, 공유폴더도 새로운 볼륨에 만들어서 공유하면 SSD 가 속한 볼륨은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3. HP Microserver 구형(현재 버젼은 gen 8 입니다)들이 AMD 제품들입니다. 거기서 native 로 xpenology 깔아서 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3. 방식에 따라 다릅니다.

     

    시놀로지에서 사용되는 방식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 SHR
      JBOD
      RAID 0
      RAID 1
      RAID 5
      RAID 5+spare
      RAID 6
      RAID 10

     

    처음 생성시 어떤 방식으로 하드디스크를 구성하셨는지 확인하신 뒤 작업하시면 되고, 만약 확장이 안되는 방식이라면 새로운 디스크를 먼저 붙이신 뒤 SHR 로 구성하시고, 모든 파일을 새 디스크로 옮기십시오. 그리고 기존 하드디스크를 SHR 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JBOD 같은 방식이 Disk 를 좀 비효율적으로 사용하지만 2 개 이하의 디스크에서 용량 확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축소는...) RAID 5 는 디스크 3개, RAID 6 는 디스크 4개 이상이 필요하며, 1개 혹은 2개의 디스크의 양만큼 용량을 사용할 수 없는 방식입니다.

  4. 윈도우즈에 받은 파일이라면 NAS 에 파일을 올리셔야 되죠. 보통 SAMBA 등을 이용해서 네트워크 연결을 해서 공유폴더처럼 쓰시니 거기다 복사하시면 되구요...

     

    Video Station 은 외부에서 보려면 DS video 같은 앱을 휴대폰 등에 깔아서 보시면 되고, 아니면 plex 같은 서드파티 앱을 이용해서 외부에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plex 이용중입니다. 휴대폰용 앱은 유료예요. 하지만 유용합니다.

  5. DSM 5.0-4493 Update 4 에서 Update 5 파일만 받아둔 상태였습니다.

     

    그 상태에서 7 이 나왔길래 적용하니 재시작 하면서 update 5 적용이 되었더군요. 4 업데이트 할 때처럼 시스템 부팅 중 멈춰버리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7 받아서 설치하니 재시작 없이 바로 적용되었습니다.

     

    문제는...Disk 정보를 제대로 못가져 오더군요.

     

    그래서 재부팅...

     

    얼래???

     

    볼륨 정보가 다 사라지고 하드디스크가 다 초기화 상태가 되었습니다???

     

    잉???

     

    잉???

     

    그래서 다시 재부팅...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에효...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혹시나 한 번 재부팅했는데 이런 증상 겪으시는 분들은...다시 한 번 재부팅 해보시길...

  6. 시놀로지 자체가 리눅스 기반이고, 리눅스에는 mdadm 이라는 소프트웨어 레이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안정성도 괜찮은 편이구요. 이걸 이용해서 RAID-5 나 RAID-6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File Station 에서 업로드 용량이 2GB 로 제한되어 있나요?

     

    전 2GB 넘는 파일 잘 올라가는데, 일반 계정 쓰는 친구가 파일 업로드가 안된다고 하네요.

     

    화면 상에 메세지 창으로

    다음 파일의 크기가 2 GB를 초과합니다.

    라고 뜬다네요.

     

    일단 FTP 나 WebDAV 로 올리면 해결이 되는건 아는데, 원래 File Station 에서 제한이 있는 건가요? 이를 해제할 방법은 없는지요?

     

    그리고 윈7 에서 WebDAV 연결 시 레지스트리 수정 및 용량 제한 있는 것이 마음에 안드네요. 그렇다고 상용 소프트웨어 사서 설치하는 것도 꺼림직하고...(물론 NetDrive 1.x 는 가정에선 무료지만요)

  8. 일단 ESXi 5.5 에서 성공했습니다. HDD 만으로도 잘 부팅하고, 기존 설정 정보(라고 해봐야 admin 비밀번호 밖에 등록한 게 없어서)도 그대로 있네요.

     

    단지, 가상 머신에선 잘 되는데 실제 머신에선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어서...이건 다음 기회에...

     

    grub 을 수정하는 방법은 계속 실패했습니다.

     

    fat32 파티션 만들고 syslinux 로 부팅 영역 잡아주고 gnoboot 에 배포되는 파일 중 zImage 파일만 zImage 로 파일명 바꾸고 kernel zImage 만 등록해서 바로 부팅되도록 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방법은 시간 나면...오늘 이거 하느라 일을 거의 못해서... :sad:

  9. viewtopic.php?f=2&t=2018&p=9776&hilit=gparted#p9776

     

    위 링크에 방법이 있는 것 같긴 한데...native 로 설치할꺼라 잘 될지 모르겠네요. 파티셔닝 한 뒤에 부팅 이미지를 복사하고 syslinux 나 grub 을 이용해서 부팅을 하는 방법 같은데, 전 그냥 img 파일을 해당 파티션에 썼더니...grup 글자만 뜨고 얼어버리더라구요. boot loader 을 손대본 적이 없어서 저 내용이 의미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은 힘듭니다만...성공하면 글 올리겠습니다.

  10. 자답입니다.

     

    ESXi 5.5 로 테스트를 좀 해봤는데, 현재로써는 불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gnoboot 1.5 을 HDD 에 설치해서 사용하는건 매우 쉽습니다.

     

    그런데, HDD 의 나머지 영역에 SA 가 pat 파일을 써주길 그대했으나, 디스크 전체를 대상으로 파티션을 새로 잡으려고 시도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gnoboot 이 있는 부분에게 가로막혀 에러 코드 38(Error Code 38) 이 나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HDD 하나를 더 추가하면 추가한 HDD 에 pat 파일이 설치되어서 사용이 가능하고, gnoboot 이 설치된 하드는 남는 공간 차제를 인식하지 못하네요.

     

    아직 실력이 미천하여 gnoboot 을 어떻게 잘 배치하면 1 개의 하드에 공생하게 만들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잠시 테스트한 것으로는 불가능하다는 답이 나오네요.

     

    혹시 공생 가능하게 설치하는 방법 아시는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11. 제가 가진 장비 중 하나가 메인보드가 유니텍 TF7025 인데, 이상하게 이 메인보드는 USB 에 부팅 이미지 넣고 시작하면 먹통이 되거나 부팅 영역을 읽다가 재부팅이 됩니다. 마지막 버젼의 펌웨어로 올려도 동일증상이구요. 그래서 NAS4Free 올릴 때도 LiveUSB 로 실패하고 LiveCD 로 부팅을 했습니다.

     

    그런데, gnoboot 은 실행할 때마다 필요한거라...별도의 HDD 에 img 파일을 심어놓고 부팅을 해야할 것 같은데...가능한가요?

     

    리눅스에서 파티션 작게 하나 잡아놓고 dd 명령으로 img 파일을 쓰면 되려나요?

     

     

    아시는 분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12. 어제 처음 설치해봤습니다. 기본 개념이 좀 헷갈려서 질문 드립니다.

     

    1. gnoboot 1.5 로 진행했습니다. img 파일에서 코드를 넣고 진행하라고 하는데, 나중에 USB 에 img 파일을 기록한 뒤에 이 값을 추가해줘도 되는건가요?

     

    2. gnoboot-me 로 설치를 진행하면, 설치된 HDD 에 DSM 이라는 것을 설치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USB 에 설치하는 것인가요? HDD 을 바꿨더니 새로 해줘야 하는 것 같던데...

     

    3. 1번에서 코드를 빼먹고 넘어왔을 경우 새로 img 파일을 USB 에만 쓰고 gnoboot-alpha 로 부팅하면 문제없는 건가요?

     

    4. 2 에서 HDD 에 설치된다면, 메이져 업데이트 시 USB 에 gnoboot 최신버젼을 넣고 부팅해서 DSM 최신 버젼을 설치하면 설치 영역만 다시 쓰고 그 외 부분들은 자료 유실은 없는 건가요?

     

    5. RAID-5 구성이 가능한가요? 도시바 HDD 나 Seagate HDD 3TB 로 구성할 것 같은데...별 문제 없나요?

     

    6. HDD 설치 갯수는 제한이 없는 건가요?

     

    7. 현재 Intel PCI 용 듀얼포트 랜카드 꼽아놨는데 혹시 본딩(이더채널/티밍) 같은 것 지원하나요? 아니면 듀얼 랜카드 활용방안이 있을까요? 아니라면 PCI-E 용 싱글포트 랜카드로 바꿔볼까 하구요.

     

    8. MyDS Center 는 가입 불가능 한건가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