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Abitrary

Member
  • Posts

    13
  • Joined

  • Last visited

Everything posted by Abitrary

  1. 감사합니다.^^ 매번 귀찮았었는데...잘 되네요.
  2. 오~ 잘 됩니다. N40L 이고요. 감사합니다.^^
  3. DS1010+은 아마도 하드만 절전되는 것이 아니라 cpu까지 절전이 되는 것 같고 N40L은 절전모드 들어가도 하드만 절전되서 35W 정도 먹더군요. 저도 그냥 아이들 상태에서는 45W정도 됩니다.
  4. nighthawk님이 따로 올려주신 파일이 있습니다. 그걸 modules 디렉토리에 복사해 넣으시면 외부장치 연결 표시가 나옵니다. 최근에 nighthawk님이 올리신 파일로 설치하신 건 아니시죠? 최근 파일은 포함된 줄 알고 있었는데...
  5. 확인했습니다. eject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옆에서 귀를 기울이며 서비스를 실행하면 하드가 웜업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물론 서비스 시작시에도 시간이 평소보다 오래 걸립니다. (10~20초 정도 더 걸리네요) 전 usb 빼면 절절 잘 되다가 eject만 하면 안되더군요. 완전히 빼야된다는... 그런데, 제가 사용한 파일은 따로 modules 디렉토리에 덮어쓰는 파일들을 덮어써서 usb가 esata로 인식되게 한 경우입니다. 처음부터 설치파일에 포함되어서 설치 후에 바로 usb가 esata로 인식되는 것이아닌... 이번에 수정했다고 되어 있던데...이부분도 수정이 된 건가 봅니다. 저 파일로 한번 재설치 해 봐야겠네요.^^
  6. USB가 꼽혀 있으면 절전모드 진입이 안 된다고 하시는데요. USB를 뽑아두면 부팅이 안 되지 않나요? 재부팅 없이 그냥 쓰고 있는 동안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설정 변경으로 인한 재부팅 등이 있을 때 마다 다시 꼽아 주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뭔가 USB 없이도 부팅하는 방법이 있는 것일까요? 절전을 생각하면 1. WAL 을 이용하여 필요할 때만 켜는 방법 2. HDD sleep 으로 조금이나마 줄이는 방법 일 텐데, 최소한 두 방법을 같이 쓸 수는 없는 걸로 보이네요? (WAL로 부팅하려면 USB가 있어야 할 테고, USB가 있으면 절전이 안 되고...) 4.2 (3202) 에서 USB를 꽂은 상태로 HDD sleep에 들어갈 수 있네요. N40L 에 xpenology를 설치하는 글타래에, nighthawk님이 올린 파일이 있습니다. viewtopic.php?f=2&t=6&start=150#p2026 이를 이용해서 3202를 설치하고 나니, USB가 esata로 잡히는군요. 뭐 거기까진 기존과 크게 다르진 않은 것 같은데, web으로 접근해서 보면 오른쪽 위에 옵션, 검색 버튼 있고 그 옆쪽으로 알림창이 있는데, 그 옆쪽에 외부장치가 연결되어 있다는 버튼이 뜨더군요. 거기서 외부장치를 해제해 버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USB가 꽂혀있어도 HDD가 sleep이 됩니다. (물론 USB로 접근은 안 되겠지요. 하지만 이 녀석은 부팅만을 위한 것이라 접근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저장소 관리자 등에서도 더이상 USB는 보이지 않습니다.) 부팅후엔 웹으로 접근해서 USB를 unmount해 주어야 할 필요는 있겠지만, 여튼 USB가 꽂혀 있는 상태로도 HDD를 sleep할 수는 있네요. : ) 제가 그 파일을 3202에서도 3211에서도 사용하고 있지만 절전모드 진입 안되더군요. eject 시켜도... 혹시 절전으로 들어가는 것 확인하신 사항이신가요? 모든 서비스 중지 시키고 usb 빼고 절전 들어가는 것 확인 후에 usb 꼽고 eject 시키고 전절 들어가는 것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7. pat 파일만 새로 만들어서 DSM에서 수동업데이트 하면 어떻게 될지 의문이네요. 그렇게 되면 한결 편하긴 할텐데요.^^ 그리고, gpl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pat 파일을 수정하는 방식이면 이전 버전인 3202도 DSM4.2이고 거기에 사용된 커널버전도 동일한 것 같은데요. 그러면 그냥 커널 컴파일도 다시 할 필요 없는 것 아닌가요? synobios.ko를 바꿔 넣는 등의 작업만 다시하면 될 듯 한데 아닌가요? 부트이미지도 zImage 와 rd.gz 파일만 바꾸면 될 것 같고요,.
  8. As Tomek told me, the GPL sources aren't available yet. Hi~ viewtopic.php?f=12&t=649 DSM 4.2.3211 had been rebuild and packed.
  9. 잘 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해서 지금도 잘 돌아갑니다. 부팅할 때마다 start를 해 줘야해서 다른 방법을 찾고 있긴 하지만요.
  10. 오~ 벌써 올리신 분이 계시군요. GPL소스에 올라오지 않았던 것 같은데... 지난번에 그냥 올라온 N40L을 사용해서 감을 못 잡겠네요. 그러면...그냥 tool chain 파일이 4월 9일자가 있던데 그걸 사용하면 된다는 말씀이신 것 같군요. 주말에 N40L 성공하시면 파일 부탁드립니다. 리눅스 N40L에 설치해서 컴파일 할려니...윈NT가 설치되어 있어서...^^
  11. 재부팅할 때 초기화 되는 건 모두 그런건 아닙니다. 저도 별 문제 없고 대부분 초기화 안됩니다. 처음 설치 시에 초기화가 되지만 이후에는 전혀 안됩니다.
  12. 1,2,3 모두 문제 없습니다. usb 꽃혀 있으면 절전모드 진입 안됩니다. 그리고, 4.2버전은 오리지날 시놀에서도 절전모드에 문제가 많습니다. 패키지 설치에따라 진입이 안될 수 있습니다.
  13. 리눅스와 이걸 비교하시면... 리눅스만큼 유저가 많은 것도 아니고요. 당연히 모든 하드웨어 지원은 불가하죠.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