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ound

Members
  • Content count

    25
  • Joined

  • Last visited

Community Reputation

0 Neutral

About underground

  • Rank
    Junior Member
  1. underground

    PC를 새로 만들려고 합니다. 도와 주세요..

    1. CMOS 초기화 문제는 배터리 교체로 간단히 해결되는 편입니다. 마트에 가면 CR2032 인가 하는 납작하고 동그란 수은전지를 팝니다. 가격도 대부분 몇백원 수준입니다. 메인보드에 있는 방전된 전지를 빼고 새로 산 전지를 방향을 맞추어서 꽂아 주고, 바이오스 설정을 다시 하여 저장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 파워선택 어느 모로 보나 당연히 m-atx 파워가 낫습니다. 경제성? 120W DC-to-DC를 12V 10A 짜리 아답터와 함께 구매하면 6만원 내외의 금액이 나옵니다. 300W 80plus 인증의 FSP나 마이크로닉스 등의 제조사 제품을 구매하면 4만원 초반의 금액이 나옵니다. 전력효율(저전력)? 당연히 80plus 고효율을 인증받은 m-atx 파워가 나을 겁니다. 확장성? 당연히 더 많은 전원 출력 단자를 제공하는 m-atx 파워가 좋습니다. 미적 감각? 당연히 선택하신 케이스가 지원하는 규격인 m-atx 파워로 조립해야 완전무결해 집니다. 3. 트랜스코딩 나스 사용자 수가 몇명이나 되느냐에 달렸습니다. 한두명만 사용한다면 현재와 별 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여러 사람이 트랜스코딩 기능을 사용한다면 당연히 i5나 i7 같은 고사양 CPU를 채택해야 합니다. 4. 쿨링 해당 케이스가 3.5인치 하드디스크를 1개만 장착 가능하고, 넷탑용으로 나오는 cpu들의 경우 저전력이라 발열도 그다지 크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80mm 팬 하나만으로도 별 무리 없이 쿨링이 가능할 것입니다. 5. DS3612의 사양 DS3612는 12개의 하드디스크 장착을 지원하며, core i3 (아마도 샌디브릿지 i3 2100) cpu + DDR3 2GB 조합입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라기 보다는 기업의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입니다.
  2. underground

    gnoBoot 10.5 + DSM 5.0-4482 (DS Video 재생 문제)

    NanoBoot 로 4482 설치한 경우에 DS Video에서 일부 코덱이 인식이 안되던다 하는 식의 문제가 있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DS Video를 안써서.........정확히는 모르겠네요.
  3. underground

    gnoboot 을 HDD 로 부팅할 수 있을까요?

    그런데요...... 원래 가상머신으로 돌릴 때는 예전부터 gnoboot를 가상하드로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그런 고로, 가상에서 테스트 해보시는 것은 그다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네이티브로 사용하실 거라면 실전으로 돌입해서 테스트해보세요.
  4. underground

    기본 개념 질문입니다.

    1. (시리얼키를 말하는 것이라면)설치 다 완료한 후에 해도 상관 없습니다. 2. 부팅용 USB를 제외한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를 합니다. 예전에 제가 네이티브로 돌릴 때는 일부러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을 전부 뽑고, 설치용 USB+시스템용 USB의 상태로 기초 설치 후에 하드디스크를 연결했었습니다. 요즘은 가상으로 옮겨 와서, 어떻게들 하는지 모르겠네요. 3. trantor synoboot 쓸 때는 그렇게 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gnoboot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분이 대답할듯... 4. 자료 유실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언제나 SW의 세계는 에러의 가능성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99%는 문제 없는 것 같지만, 언제나 본인이 1%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레이드 구성은 DSM 자체에서 HYBRID RAID 형태로 지원합니다. -저는 가상머신에서 RAID1 상태의 볼륨(500GB*2=500GB)과, 3TB(1TB+2TB) 도시바 하드디스크 1개로 구성해서 사용중입니다. 물론 RAID 볼륨은 중요한 자료 보관용 입니다. 가상머신인 경우에는 하드디스크가 윈도우나 리눅스에서 인식만 된다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며, 네이티브 인 경우에는 Xpenology의 원형이 되는 시놀로지 3612XS 나스의 하드디스크 호환성 리스트를 참고하십시오. 6. 3612XS 나스가 최대 5TB*12 로 60TB 까지 지원하니까, Xpenology도 최소한 12개의 하드디스크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 이상도 지원 가능한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7. DSM 자체에서 제어판에 보면, 본딩 기능이 있습니다. 8. 시놀로지 나스의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이므로, 유효한 정식 제품의 시리얼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5. underground

    이제 입문하고 설정을 완료 했습니다. 그런데..

    맥에서의 연결이라면 AFP도 느리던가요???
  6. underground

    phpadmin에서 가져오기

    그러고 보니...저도 얼마전에 MySQL DB에서 phpMyAdmin 으로 생성한 백업 데이터를, MariaDB의 phpMyAdmin 으로 넣어주려고 하니까 안먹더군요. 백업했던 DB가 XBMC 미디어 라이브러리 DB라서 그냥 다시 미디어 스캔 해주고 마무리 했었습니다.
  7. trantor 4458 나올 때까지 기다릴 생각이었는데... 패키지 센터에서 제공하는 MySQL 호환 DB인 MariaDB 가 실행이 안되는 겁니다... 어쩔 수 없이 gnoboot 5.0-4458 로 넘어갔네요... 베타 DSM은 이제 패키지센터 어플 호환성이 슬슬 떨어지나 봐요.
  8. underground

    라이센스~

    일부 소스는 GPL에 기반하고 있으나, DSM 부분은 시놀로지의 고유 저작물에 해당하기 때문에, 법리적으로는 정당한 사용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아직까지 시놀로지에서 문제를 삼아 법적인 소송이나 라이센스 비용 청구 등을 했다는 이야기는 들어 보지 못했으나, 가급적 상업적인 용도의 이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기업/공공기관 등에서 상업적 또는 공식적인 목적으로 NAS가 필요한 경우 시스템 운용상 최대한의 안정성과 신뢰성 확보, AS, 업데이트 등의 사후 지원, 법리적 안전 등을 위해서 시놀로지의 정식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9. underground

    synoboot와 gnoboot-me

    SSH를 이용한 업데이트는 마이너 업데이트를 위한 것으로 "3820 업데이트3 -> 3820 업데이트4" 로 표기되는 소소한 업데이트를 할 때 사용합니다. "4418 -> 4458" 로 빌드 넘버가 올라가는 것으로 대규모 패치에 해당하기 때문에, 당연히 마이그레이션을 해야 합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할 때에는 새 버전에 걸맞는 부트 이미지와 pat 파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10. underground

    pc최소 사양이 궁금합니다.

    기본 배포판들은 64비트 버전이므로 당연히 64비트 cpu가 필요합니다. 펜티엄 4 중에서는 5x1번대 모델이나 600번대 모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Xpenology 의 원형인 시놀로지 3612xs 나스는 Core i3 2100 CPU/RAM 2GB 사양 이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접속자가 많을 기업용 제품이라 Xpenology에는 오버스펙이긴 합니다. 릴리즈 게시판에서 x86용 구버전 배포판을 받아보세요.
  11. underground

    xpenology 입문...

    5.0-4418 은 DSM의 5.0 베타 버전이고, DSM 5.0-4458은 정식 버전입니다. 빌드 넘버가 올라간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마이너 업데이트와 동일한 방식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수동으로 마이너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업로드 하여 진행할 수도 있으나, 굳이 지금 마이너 업데이트를 하기를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곧 이곳 포럼에서 trantor의 5.0 정식판 Xpenology 가 배포될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보안이 염려되신다면, DSM의 제어판에서 SSH 와 TELNET 기능을 꺼두고 사용하시다가, 5.0 정식 배포판이 나오면 5.0-4458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기를 권합니다.
  12. trantor 리팩 4.3버전은 마이그레이션이 안되기 때문에, 시스템 설정 사항은 모두 유실 될 겁니다.
  13. underground

    네이티브, 내부네트워크 속도 잘 나오시나요?

    경험상으로는 마벨, 인텔, 리얼텍 3개 칩 브랜드의 랜카드 중에서 마벨과 인텔은 그런 경우를 못 봤는데, 리얼텍은 간혹 속도 저하를 본 적이 있긴 합니다.
  14. 제가 네이티브로 사용을 하다가, 윈도우+Virtual Box 조합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1. Virtual Box에 설치는 차근차근 하면 쉬운 편입니다. 참고 (http://blog.naver.com/kiyun99/110184550360) 2. XBMC를 이용하여 서버가 위치한 로컬에서 HTPC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윈도우7/8/8.1, 프로페셔널/울티메이트/엔터프라이즈 OS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가 제공하는 원격 데스크톱 기능(RDP)을 이용해서, 다른 PC나 스마트폰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단, 원격 데스크톱에서는 3D 가속이나 비디오 디코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4. WOL은 DDNS 주소를 통해서 공유기에서 외부접속을 하거나 공유기 제조사의 제공 앱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물론 바이오스에서 WOL 관련 옵션을 조절해 둔 상태여야만 합니다. 5. 경험상, 누가 전원선이나 랜선을 뽑아 버리지 않는다면, 20일 이상도 재시동 없이 문제없이 동작을 하였습니다. 6. 소비 전력은 측정해 보지는 않았으나, 윈도우에서는 CPU 제조사가 제공하는 각종 절전기술이 모두 동작하기 때문에 리눅스 기반의 네이티브 구동보다 아이들시 전력 소모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7. 성능면에서는 아무래도 네이티브 보다 CPU 성능을 더 요구를 합니다. 일반 동작에서는 차이를 가늠하기 어렵지만, 토렌트 다운로드를 여러개 동시에 하는 경우 NAS의 응답시간 측면에서 차이를 느꼈습니다. 물론 Core i3/i5/i7 등의 비교적 고성능 CPU 환경에서는 2개 이상의 프로세서를 할당하면 네이티브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15. underground

    속도가 10mbps로 고정되는 현상

    네이티브로 설치하신 건가요? 아니면 가상머신에 설치하신 건가요?? 1000 Mbps 전이중 상태로 고정이 되어야 하는데, 드라이버 불안정 또는 공유기 측의 불안정 동작으로 10 Mbps 전이중 상태로 변경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공유기 측에 보면 전송속도를 자동/수동으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이쪽에서 1000 Mbps 전이중으로 수동설정을 하셔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드라이버가 불안정하면 그런 경우도 있으니, 가상머신인 경우에는 호스트 OS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이전 버전으로 롤백해서 해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