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syseop

Rookie
  • Posts

    4
  • Joined

  • Last visited

Everything posted by syseop

  1. freenas 8설치할때도 그랬지만 bios에서 disk 2,3을 raid 1으로 묶고 설치하고 나면 raid 2,3으로 묶인 하드를 볼륨마운트가 안되 고 포멧을 새로 하려해도 Error: Unable to GPT format the disk "ada1" 라는 메시지가 나와서 인터넷을 뒤져 루트 권한으로 터미널에서 sysctl kern.geom.debugflags=0x10 라고 입력을 하면 된다하여 입력하고 볼륨마운트하고 이제 됐다 생각했는데 재부팅해보니 레이드1 그룹이 풀려있더군요. 한마디로 강제로 레이드 메타데이터를 지워버린듯하더군요. 마찬가지로 xpenology를 raid 1로 묶고 설치를 하고나서 볼륨 초기화를 하고 재부팅을 하니 레이드가 풀려있더라구요. 설마 바이오스를 건드리진 않았을꺼고 레이드정보가 하드디스크 어디엔가 저장되어 있는것을 몽땅 초기화하여 바이오스에서도 그룹으로 나타나지 않고 풀려 버린게 아닌가 해요. sw레이드만 사용해야하는 것인가요?
  2. 꼭 캐드나 코딩작업을 할때면 종종 나타나는 현상인데 접속이 느려진다든가 ping은 응답이 있는데 os 웹접속이나 공유폴더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주로일어납니다. 파일 복사 삭제등을 할때는 목격하자 못했는데 하나의 파일에 지속적인 수정을 가하는 작업을 하다보면 종종나타납니다. 결국 오늘부로 시놀로지로 데이터를 옮기고 현자 xpenology서버에는 다른 버전을 찾아 설치해봐야겠습니다, 이런현상이 시놀로에도 나타나진 않겠죠? freenas에서는 비슷한 작업중 리붓되는 현상을 목격한적이 있어 samba가 문제있나 하는 생각을 해본적 있습니다
  3. DS3612xs_3211-repack-trantor-v1.2 설치하고 20여열 가까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일 복사 속도도 만족스럽고 잘 사용하고있는데 간단한 코딩 작업을 네트워크 공유폴더에서 하고 있었는데 파일 저장할때나 컴파일할때 응답없음이 종종 뜨고 몇초간 머뭇거리길래 xpenology os화면을 띄워보려 하는데 접속하는데 꾀나 버벅거리더군요. 시스템 모니터링을 살펴보니 시피유 사용량은 10%이하인데 디스크 사용률이 50%가까이 되더군요. 헌데 이상한것은 입출력 데이터가 10~100kb/s이하인데 사용률이 50%가까이 되더군요. 대체 어찌 된건지 로그를 봐도 모르겠고 하여 재부팅 버튼을 눌렀는데 재부팅하는데 2분정도 종료작업을 더디게 하더니 다시 부팅후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런문제 격어 보신분 계신가요?
  4. XPEnology_DS3612xs_3211-repack-trantor-v1.2를 설치했는데 제 경우에는 AMD 4000 듀얼코어 보드에 설치하였다가 인텔 코어2 듀오 보드로 바꾸고 같은 usb꼽고 부팅하였는데 재설치 해야 될줄 아았는데 이상없이 동작했어요. 물론 DSM도 새로 올리지 않고 잘돌아가더라구요. 최신 보드가 아닌이상 큰문제가 없는 듯해보였어요. 하지만 제경우에만 그랬을수있으니 백업하고 하시는게..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