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dataman

Transition Member
  • Posts

    7
  • Joined

  • Last visited

Everything posted by dataman

  1. 네 사용하면 안되요 전세계적으로 이미 IPv4 는 고갈 되었습니다. 그런데 imnas 님께서는 나는 Public IP 를 할당 받아서 잘 쓰고 있으니까 이 방법을 "강력 추천" 한다 라고 하셨고 그 글로 인해 수 많은 사람들이 너도 나도 Public IP 를 받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IPS 업체에서 계약된 IP 1개와 IPTV 용 IP 1개 이외에는 제한을 걸어버릴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imnas 님께서 쓴 글을 보고 설정한 모든 사람들이 허브에 연결 되는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당장은 그 방식이 좋아보일지 몰라도 자원 낭비입니다. 확실한 자원 낭비요 사람들이 그렇게 이야기를 해도 끝까지 전문가도 아니면서 나서지 말라는듯한 imnas 님의 글은 정말 불쾌하군요. 토론을 원하시면서 정작 imnas 님께서는 토론을 원하시는게 아닌 내 말 좀 들어라 라고 하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앞으로 이 포럼은 오늘을 끝으로 올일이 없을겁니다. 이 포럼에서 계속 그렇게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2. 하이고.....네네 잘 알겠습니다.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3. 사용하고 싶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 저는 3탄 처럼 사용합니다. 그게 답변입니다. 이게 왜 시비인지 모르겠네요 imnas 님과 다른 의견이면 그냥 시비인건가요?? 네트워크 디자인이 필요에 따라 하는게 분명 맞습니다. 그에 동의하구요, 그런데 왜 일반적이지 않은 네트워크 모델을 '강력추천' 이라는 단어를 써가면서 자신이 맞다고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틀렸다 라는 말 한적 없습니다. imnas 님이 구성하신 네트워크 모델이 일반적인 구조가 아니기에 추천할 만한 모델이 아니라고 말씀드리는것입니다.
  4. "규정해 놓은 상황" 이라고 하셨는데..... 일반 가정내에서 공유기 2대를 설치하시는 분들의 이유가 뭘까요? 일반적으로 공유기 1대로 무선 커버리지가 안되거나 다른 방에서도 네트워크를 분배해서 사용해야 하는 목적이 크다고 봅니다만.. "강력추천" 해주신 구성 방법은 대부분의 일반적인 상황과는 동떨어지는 구조라고 봅니다 솔직히 말해서 가정내 공유기 2대에 ISP -> 허브 -> 공유기 방식으로 연결되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5. 도대체 무슨 개념으로 저런 질문을 하시는데 제가 더 이해가 안갑니다. 미안합니다만, 제가 좀 자극 받아 민감해서 그런지 솔직히 좀 안좋은 냄새가 나는군요. (어느 분 들으라고 하는 얘기지만, 남자라면 인정할 건 인정하고 숨지말고 솔직 담백했으면 하네요.) 사설 네트워크 세그먼트 범위를 벗어나 공인IP를 가진 노트북이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어떻게 다른 장치에 접속합니까? 그리고 제가 언제 이것을 추천했답니까? 누누히 자신의 취향이나 상황에 맞게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추천받아도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다면 사용하시지 않으면 되겠지요? 아까 댓글로 논쟁하던 사람과는 다른 사람입니다 오해는 하지 말아주시길.. ISP -> 허브 -> 공유기 이 설정을 (강력 추천) 이라 하시니까 드리는 말입니다만.. 굳히 ISP 아래에 허브가 있어야 할 이유가 뭘까요? imnas 님께서 어떤 상황에서는 불합리한 구조의 네트워크 구조를 (강력추천) 이라는 단어를 이용하셔서 잘 모르는 사람들 조차 저런 구성을 유도하는게 문제인겁니다.
  6. 그럼 다시 질문 드리겠습니다. ISP -> 공유기1(브릿지모드) -> 공유기2(공유기모드) 이 설정을 계속 추천해주시는데 NAS 는 공유기2에 연결이 되어 있다고 치고.. 작업하던 노트북이 공유기2에 연결할 수가 없는 상태여서 공유기1에 연결했다라고 가정해보면 노트북과 NAS 간의 데이터 이동은 ISP 를 거쳐서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만.. ISP는 100Mbps 이고 내부 네트워크가 만약 기가빗 구성이라면 기가빗 내부망으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100메가 ISP 로 전송을 하는 기이한 구조가 되는데 이런 네트워크 구성이 왜 추천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7. 질문 드립니다. ISP - ISP제공 공유기 RRR(브릿지 모드) - 사설 공유기 WWW(공유기 모드)로 연결합니다 이렇게 연결 했을때 RRR에 무선으로 접속한 기기와 WWW에 있는 NAS 는 동일한 네트웍인가요?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