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quanj

Transition Member
  • Posts

    5
  • Joined

  • Last visited

Everything posted by quanj

  1. General forum 검색하여 설치 성공하였습니다. 약간 헷갈리는 부분은 https://xpenology.us/tutorials/miscella ... al-and-mac 에서 해결했습니다.
  2. 현재 사용중인 버젼은 nanoboot 로드에 5.0.4493 update7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이후에 뭔가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불가능하여, 이후 부트로더도 수정되고 한 것 같은데요. N40L 에 native 로 사용할 때 현재까지 가장 안정적인 부트로더와 DSM 버젼에 대한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업데이트시 이전에 담아둔 SHR 이 깨지거나 자료들이 증발해버릴까봐 걱정이 좀 됩니다. 이런 낭패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도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DS415+ 등의 순정을 구입하면 이전의 HDD 를 그대로 꽂아놓는다면 자료들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지도 문의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3. 안녕하세요 N40L 에 DSM 4.2 (3211)를 올리고 사용중인데, 일정 시간이 지나면 Synology assistant 에서도 검색이 안되고, 그냥 멎어버립니다. 전원이 나가는 것은 아닌데, 서버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이 이렇게 자주 넉다운이 되어버리면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요 혹시 유사한 경험을 해 보신 분 있으신지요 황당한 것은 제가 강제로 셧다운을 시킨 것은 시스템 이벤트에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얕은 지식으로 셋팅을 하다보니 답답한 것이 많네요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안녕하세요? viewtopic.php?f=12&t=630 위 글을 참고하여 N40L 에 xpenology 4.1 2668 을 올려보았습니다. 4.2 update 가 가능한가 궁금해 일단 제어판 업데이트에서 pat 파일을 적용해보았지만 에러가 발생하더군요 그렇다면, DSM 을 업데이트하려면 매번 클린 설치를 해야하는 것인지요? 4.1 에서 4.2 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공개된 4.2 3211 중 안정적인 수정버젼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5. DSM 4.1 에서는 USB 를 내부 장치로 인식, 디스크 초기화시 USB 역시 포맷시켜 버리므로 부팅 후 설치시에는 USB 를 빼놓는 것을 추천하는 것이고 이후 재부팅에서는 USB 가 항상 꽂혀 있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DSM 4.2 에서는 정정되어 탈착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잘못된 사항이 있다면 다른 분이 정정 부탁드립니다.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