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XPEnology Community

evildeer

Transition Member
  • Posts

    9
  • Joined

  • Last visited

evildeer's Achievements

Newbie

Newbie (1/7)

0

Reputation

  1. 현재 HP Proliant N54L 제품에 DSM 5.2.5644 Update 5 네이티브로 올려서 쓰고있는데요 속도제한 옵션이 전혀 적용이 안되네요 ㅠㅠ 친구들과 함께 사용하는지라 유저별 속도제한이 꼭 필요한데 아무리 적용해도 속도제한이 걸리지 않는데 혹시 이와같은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는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혹은 N54L 사용자분중에 속도제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시는 분은 계실까요?
  2. 공유기를 다수로 구성함에 있어서 어떻게 구성하는지는 네트워크 구성을 디자인하는 사람의 목적에 따라야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방법 1) ISP - 공유기 - 브릿지 방법 2) ISP - 브릿지 - 공유기 방법 3) ISP - 공유기 - 공유기 방법 4) ISP - 브릿지 - 브릿지 제 경험상 위 네가지 방법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방법 1) 모든 기기가 하나의 내부네트워크 안에 존재한다.(기가비트 지원시 내부 전송 속도측면에서 매우 유리) 한개의 IP만 할당해오기 때문에 ISP에서 차단할 우려가 거의 없다.(맥클론 기능 등) 방법 2) 하위 공유기에서만 내부망 전송을 사용할 수 있다. (상위 하위간은 외부망을 통해서 전송하기 때문에 기가비트 서비스가 아니라면 속도저하가 상당하다.) IPTV 지원 기능이 미비한 공유기의 경우 상위 공유기로 사용하여 스위칭허브로 사용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ISP에서 차단할 우려가 있다. 방법 3) DHCP 할당 범위 설정을 다르게 해줘야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다. 하위공유기에서 포트를 열어야 할 경우 상위에도 열어야하고 하위에도 열어야한다. 상위 공유기 네트워크상에서 하위 공유기 네트워크로 접근시 포트포워딩 설정이 필요하다. 방법 4) 모든 기기가 외부망에 존재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ISP에서 차단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내부망 전송이 불가능하다. 가장 선호할 수 있는 방식이 방법 1이지 어느것이 정답이다라고 표현하기는 힘든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서로 자신만의 의견을 고집하기보다 상대방의 의견을 수렴하고 존중할줄 알아야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예전부터 말씀드리고 싶었던게있는데 imnas님이 알고계시는 네트워크 관련 지식이나 정보는 유용하고, 실제로 도움을 받은적이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러나 imnas님의 의사표현 방식이나 글을 쓰는 태도에서는 상당히 불쾌했던 경우가 많습니다. 누군가를 쏘아붙이듯 말씀하시는 그런 방식은 싸움을 조장하고 포럼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요소가 되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조금 삼가해주심이 어떨까 싶네요. 다른 분들의 의견은 대부분이 삭제된 경우가 많아 어떠한 부분에서 imnas님이 불쾌함을 표시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모두 그만싸우셨으면 좋겠어요.
  3. 현재 HP-N54L 제품에 XPEnology 5.2-5644.1과 DSM 5.2-5644 및 5644.1 업데이트 시도를 해봤는데 두가지 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5644 및 5644.1 업데이트시 HDD 신규구성이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HDD 볼륨 생성 및 그룹 생성시도시 "연결실패.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뜨며 구성을 할 수 없습니다. 해당 문제는 기존에 존재하는 볼륨과 그룹에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고있고, 추가구성을 시도할 경우 발생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해외포럼참고) 두번째로는 5592에서 5644 및 5644.1로 업데이트 이후 재부팅을 할 경우 설치된 패키지들이 로딩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가지 큰 문제점 때문에 어쩔수없이 5592로 다운그레이드하게 생겼네요... N54L 사용하시는 유저분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언제쯤 이 오류사항들이 수정될런지 궁금하네요 ㅠㅜ...
  4. 윈도우상에 자격증명 저장을 해두지 않은 상태였고 시놀로지 어시스턴트 상의 드라이브 연결에서 계정정보를 입력하게끔 되어있었습니다. 어시스턴트는 계정정보를 올바르다고 인식을 했는지 연결이 되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다시 웹에서 DSM 로그인을 시도해봤지만 역시 거부당했습니다. 외부ip 및 내부ip 차단문제는 아닌가 싶어서 다른 기기에서 접속을 해보고 외부망에서도 접속시도를 해보았지만 모두 거부당하더군요... 무엇때문에 이렇게 엉켜버렸는지 모르겠지만... 해결이 되어서 다행입니다. imnas님의 답변대로 해보니 그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더군요 주기적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어요.
  5. bong님 답변에서 영감을 얻어 어시스턴트로 드라이브 연결을 시도하니 정상적으로 로그인 및 파일 접근 권한이 활성화 되는군요... 다행히 윈도우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이 되어서 복구해야할 파일을 모두 백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히 끝날 작업이었다니 허무하네요 ㅠ 파일 백업이 완료되면 imnas님이 답변해주신 viewtopic.php?f=12&t=7394 게시글대로도 한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두분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6. 다른답변 감사합니다 요즘 시간이 없어서 늦게 봤네요 ㅠ 어시스턴트로 접속해도 계정 로그인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군요....
  7. 그렇군요 ㅠㅠ 이번에 데이터 복구후에는 꼭 백업을 해둬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8. 포토스테이션 로그인이 되지 않기에 혹시 다른 문제인가 싶어 재부팅을 하였는데 DSM 자체도 로그인이 안되는군요 콘솔에서 조차도 로그인이 막혀버린 상태입니다. 로그인 자체를 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재설치 또는 타 PC에서 마운트 후 백업이 불가피한 상황인데요 4-2에서 답변해주신 재설치 방법은 혹시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현재 디스크 두개가 마운트 되어있고 기존에는 디스크2(VOL2)에 백업데이터를 심어두었는데 용량이 부족하여 백업데이터를 삭제하고 디스크1(VOL1)에서 데이터를 이전해서 사용했습니다. 디스크2의 VOL2는 데이터가 기존 외장하드에 보관되어있는 상태라 포멧을하여도 상관이 없습니다만 디스크1(VOL1)의 경우는 데이터 손실이 발생하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ㅠ 시스템 파티션은 디스크1(VOL1)에 잡혀있습니다.
  9. Photo Station 6 설치후 계정이 꼬인문제인지 접속이 계속해서 거부됩니다. 웹주소 입력후 계정과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하면 권한이 없다며 거부되는데 서버에 모니터 연결후 동일계정으로 키보드로 로그인시 접속이 됩니다... 어떤문제일까요 재설치나 초기화를 해야한다면 데이터 손실없이 어떻게 복구가 불가능할지요..
×
×
  • Create New...